도란도란 함께 먹는 웰빙 쌈밥
도란도란 함께 먹는 웰빙 쌈밥
  • 영광21
  • 승인 2018.07.27 09: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일순·강숙자 / 다래추어탕 대표

 

볼거리만큼이나 여행에서 중요한 남해먹거리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멸치회와 멸치쌈밥이다.
최근 영광에도 남해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생겨났다. 고추시장 인근에 위치한 <다래추어탕>(대표 강일순·강숙자).
<다래추어탕>의 주인장 강일순·강숙자 대표는 “서울에서 추어탕, 멸치쌈밥 장사를 하다가 3년전 영광으로 귀촌하게 됐습니다. 지난 6월 오픈해 고객들이 맛있는 음식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건강하게 조리해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추어탕 등이 이곳의 대표메뉴다. 엄마손으로 무쳐낸 듯한 새콤달콤한 멸치회무침과 우거지가 듬뿍 담긴 칼칼한 멸치찌개 그리고 멸치쌈밥정식은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맵싹하고 진하게 조려진 멸치조림을 쌈채소에 얹어 입으로 불어 식히며 싸먹는 맛은 한번 맛본 사람이라면 잊기 어렵다.
추어탕은 믹서기에 완전히 갈지 않고 뼈를 채에 거르는 옛 방식을 고수해 만든다. 때문에 이곳의 추어탕은 다른 곳에 비해 살이 더 많이 씹힌다.
두 대표는 “저희 <다래추어탕>에서는 전라도에서는 생소한 남해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린내 걱정 없이 상추에 멸치조림을 얹어 된장에 콕 발라 싸드시면 건강하고 색다른 한끼를 맛볼 수 있으니 많이 찾아주세요”라고 말한다.
지친 몸을 재충전해주는 에너지 음식으로 손색없는 멸치쌈밥. 오늘 함께 하고픈 이와 영광 속 남해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위치 : 영광읍 고추시장 옆
▶ 전화 : ☎ 351-8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