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굴비 새롭게 디자인하다
영광굴비 새롭게 디자인하다
  • 영광21
  • 승인 2018.09.0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4 천년굴비 / 영광읍

 

영광을 대표하는 특산물 굴비산업이 위기에 직면했다.
조기의 어획량 감소로 원물가격은 매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한집 걸러 굴비집이라고 할만큼 갈수록 심해지는 경쟁 속에서 청탁금지법의 시행으로 직격타를 맞았다.
이처럼 어려운 현실 속에서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는 업체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직거래판매와 정보매체를 활용한 4차산업에서 활로를 찾았다.
온라인판매를 통해 10억원대 매출을 달성한 굴비업체 <천년굴비>(대표 한정무)다.
“지난 2014년 광고업을 그만두고 천년굴비의 문을 열게 됐습니다. 영광굴비하면 전 국민이 알 정도로 유명하지만 실제 외지인들은 대형마트나 홈쇼핑을 통해 굴비를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형홈쇼핑에서 하는 것처럼 저희도 직접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굴비를 소개할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에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투자비 지출이 있었지만 SNS, 블로그 등 온라인매체를 활용한 홍보전략으로 1년만에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레스토랑을 첫 사업으로 시작해 휴대폰 판매, 매장관리, 광고업 등 다양한 직종을 전전하던 한 대표는 우연한 기회에 온라인마케팅을 접하면서 영광굴비에 접목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
한 대표는 “온라인쇼핑 이용자들이 PC보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것에 착안해 모바일을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했다”며 “또 단순히 마케팅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빠른 배송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한다.
 

 

온라인에서 활로를 찾다
<천년굴비>는 오후 5시 이전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받을 수 있는 배송체계를 갖췄다. 신선한 제품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 믿고 주문할 수 있다. 특히 산지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전하는 직거래 유통체계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
<천년굴비>는 전국각지는 물론 외국의 고객들까지 찾는다. 세계 어디든 연결된 온라인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판매전략 덕분이다.
전통적인 틀을 벗어난 세련된 디자인과 제품도 한몫했다. 최근 <천년굴비>에서 판매하는 ‘영광 찜보리굴비세트’는 <천년굴비>의 특징을 잘 표현한다.
내장이 제거된 상태에서 고온으로 급동결해 찜팩용기에 담아 판매하는 ‘찜보리굴비세트’는 찜팩 용기 그대로 전자렌지에서 조리하면 언제든지 바로 먹을 수 있어 젊은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는 마치 홈쇼핑에서 제작한 것 같은 동영상으로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린다. 홍보는 온라인 영상공유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매체를 적극 활용해 기존의 틀을 벗어난 독특한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것이다.
<천년굴비>는 영광굴비를 알리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40㎝가 넘는 ‘대물’굴비를 영광군에 기증해 일반인들에게 알렸다. 한 대표는 “영광굴비를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일상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싶다”고 말한다.
김진영 기자 8jy@yg21.co.kr

 

 

<천년굴비> 대표 한정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굴비”

저희 <천년굴비>는 영광굴비가 소비자들에게 한걸을 더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마켓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만족할 수 있는 굴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찜보리굴비세트’는 주부들이나 젊은층이 손질이나 조리할 필요없이 쉽게 굴비를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세계 각지의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품질의 굴비를 판매합니다. 최고의 굴비를 찾는다면 저희 <천년굴비>를 방문해주세요.
▶ 위치 :  영광읍 도동리 316-1
▶ 전화 : ☎ 351-9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