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사5
신년인사5
  • 영광21
  • 승인 2018.12.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재 조합장
영광군산림조합

숲과 함께 더 좋은 삶
조합원과 함께 나아가겠다

새로운 희망과 행복으로 가득한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인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산주와 임업인 그리고 조합원 여러분 산림조합에 애정을 갖고 많은 성원을 보내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구온난화에 대한 우려가 증폭됨에 따라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사막화 방지는 오늘날 세계인의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산림조합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비전으로 제시해 유일한 탄소흡수원이며 쾌적한 휴식공간은 물론 건강치유 기능까지 제공되는 산림의 중요성을 크게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상조서비스를 추진하면서 고객만족경영, 신뢰경영, 선도경영을 바탕으로 산림조합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장례문화의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필요에 따라 여행, 웨딩, 장례서비스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
녹색성장시대를 맞아 산림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됨에 따라 산촌과 임업분야의 미래는 더욱 밝고 희망이 있다고 믿습니다. 산림의 밝은 미래를 향해 산림조합 임직원은 더욱 앞장서 나아가겠습니다.


김봉환 회장
㈔영광군새마을회

작지만 확실한 행복찾는
희망가득한 풍성한 새해 되길

2019년 희망을 가득 안은 황금돼지, 기해년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돼지는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황금을 안고 있으니 기대치가 한층 높아지며 우리 모두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주길 바래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8년 무술년이 저물어 갑니다. 올해는 한반도의 비핵화로 평화통일을 위한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 예멘 난민, 미투 운동, 소득 주도성장, 100년만의 폭염, 집값 폭등, 최저임금 인상, 소득주도 성장 등의 내용이 이슈가 됐던 해였습니다. 언제나 문제는 있었지만 지혜롭게 이겨나가며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기에 맞는 대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행복을 찾아가면 좋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두에게 희망 가득 안은 행복한 목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영광군새마을회는 생명자원을 아끼고 공존과 순환의 자연재생동력을 생활화 하는 생명살림운동과 함께 일하고 학습하는 건강한 마을 생태계를 만들겠습니다.


김선옥 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영광군지회

지역발전 앞장서나 가는
봉사단체로 거듭나길 다짐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을 뒤로 하고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천년의 빛 영광군민 모든 이들의 새로운 도약과 가정의 건강, 화목,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지역경제 기반조성 발전과 행복한 복지사회로 살기 좋은 영광군을 위해서는 군민 한사람 한사람의 힘이 모여 살기 좋은 행복도시가 되고 행정기관, 사회단체와 군민이 하나로 힘을 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국민행복과 국가발전에 헌신하는 자유민주주의를 통한 가치수호로 통일기반을 조성하고 나라와 국민의 복리를 바탕으로 배려, 절제, 관용, 봉사, 공동체 유지·발전과 평화, 번영, 수호, 상생, 긍지로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통일을 추구해나가고 있습니다.
매년 국경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중심으로 숲속의 전남 만들기 일환인 성산공원 숲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 등 2019년 기해년에도 군의 발전을 위하는 일이라면  앞장서서 봉사할 것을 다짐합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행복한 기해년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김희환 회장
바르게살기운동 영광군협의회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 밑거름 되겠다

새 희망을 품은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이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국가적으로 많은 난관과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현명하고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은 좌절과 실망을 딛고 서야 한다는 신념으로 2018년 무술년을 지혜롭게 극복했습니다.
2019년 기해년은 다시 한번 대한민국이 웅비할 수 있도록 개인적으로 자그마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내 주위에 어려운 이웃은 없는가 살펴보고 혼자보다는 더불어 살아가는 역지사지하는 마음가짐으로 함께 한다면 세상은 더 맑고 더 따뜻하고 더 행복한 세상이 될 것입니다.
바르게살기운동 영광군협의회에서는 이러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더 사랑하고 더 봉사하며 더 나누도록 전 회원이 똘똘 뭉쳐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황금돼지해를 맞이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