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사2
신년인사2
  • 영광21
  • 승인 2018.12.2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석 교육장
영광교육지원청

한마음 한 뜻으로 출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영광교육

존경하는 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영광의 모든 군민과 교육가족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히 충만하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행복한 꿈들이 모두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2019년 기해년의 기己는 황黃을 뜻하는 황금돼지띠로 황금과 돼지가 함께 어우러져 행운의 의미가 더해지는 것처럼 군민 모두에게 축복이 가득하고 길운이 찾아오는 해가 되기 바랍니다.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두터운 관심과 애정으로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영광교육 발전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작은 새로운 출발이 있어 행복합니다. 영광교육은 새해 교직원을 비롯한 교육공동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새로운 출발을 할 것을 다짐해 봅니다.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변함없이 지켜봐주고 응원해주길 부탁드립니다.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언제나 함께 하는 영광교육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문병훈 서장
영광경찰서

지역주민의 일원으로
지역공동체와 법질서 확립할 것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곳에 부임해온지 1년이란 시간이 흘러 어느덧 무술년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기해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은 황금돼지의 해라는 뜻으로 60년만에 찾아오는 길운의 해라고 합니다.
군민 여러분도 기해년 새해를 고대하며 보다 더 나은 내일의 꿈과 희망을 설계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안정된 치안 속에서 모든 분들의 소망이 이뤄지고 항상 웃는 날들만 계속됐으면 하는 것이 지역 치안책임자로서 바람이기도 합니다.
군민 여러분, 영광경찰은 지난해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는 군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 덕택으로 이뤄 낸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역여건에 맞는 치안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영광경찰은 앞으로도 군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경찰과 지역공동체가 치안 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하는 시스템을 갖춰 그 혜택이 군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범무 원장
영광문화원

지역문화 교류와 활성화로
지역분권시대 문화발전 기대

2019년 황금돼지띠의 해 기해년의 희망찬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광문화원에서는 향토문화 진흥사업 등의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교류와 소통하며 지역문화를 선도했습니다.
영광의 역사문화 학술대회, 문화학교, 꼼지락 생생 예술 체험학교, 역사문화유적지 탐방 등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해 준 문화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남북 화해와 협력을 통해 민족문화 교류의 시대가 활짝 열리길 기대합니다. 지난해 세 차례의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은 그동안 오랫동안 남과 북이 이해하고 협력하려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였으며 한반도의 분단을 뛰어넘으려는 통일운동의 결실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역분권시대에 지역문화 균형 발전을 위한 지역문화 교류와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아쉬운 실정입니다.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지혜롭게 이 난관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김학실 지회장
㈔대한노인회 영광군지회

행복한 노후 생활 영위하도록
고령화시대 선도적 역할 수행할 것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기해년은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 돼지띠의 해입니다.
재물이 넘치고 큰 복을 상징하는 황금과 돼지가 함께 어우러진 해로 많은 사람들이 기해년의 축복받기를 기대합니다.
지난해에는 여러 여건 속에서도 노인회 발전을 위해 정성을 다 해준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대한노인회는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상 구현과 더불어 <어른다운 노인으로, 노인회는 노인으로>라는 구호 아래 고령화시대에 대응한 노인들에 행복한 삶은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전체 노인의 빈곤율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이에 영광군노인회에서는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등에 모여 시니어 프로그램 운영과 취미활동 등으로 잠재력을 접목시켜 지역주민 모두에게 전파해 시니어예술제를 개최하는 등 행복한 삶을 함께 영위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황금돼지 해를 맞이해 가정과 직장에는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