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영광사랑상품권 유통개시
지역화폐 영광사랑상품권 유통개시
  • 영광21
  • 승인 2019.01.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농·축협 통해 판매·환전 대행·가맹점 모집중

영광군이 올해 유통·개시한 영광사랑상품권 판매와 가맹점 확대를 위해 7일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33명을 활용해 현장에서 직접 가맹점 신청을 받고 있다.
 총무과에서는 영광사랑상품권의 조기정착을 위해 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695만원 상당의 영광사랑상품권을 구입하기도 했다.
영광사랑상품권은 이달부터 2월말까지 구매하면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설·추석이 속하는 달과 그 전달은 5% 할인을 받고 평상시에는 3%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현금,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이득이 된다.
또 관내 소비촉진을 통해 소상공인의 소득을 향상시키고 외부로 자금이 유출되지 않아 군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영광사랑상품권은 1천원, 5천원, 1만원, 5만원권 등 4종으로 50억원을 발행해 농협과 축협에서 판매하고 있다.
군은 지역소비 촉진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가맹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영광군 투자경제과(☎ 350-5452, 5468)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영업시간에 쫓겨 영광사랑상품권 가맹점 신청을 아직 못한 업체는 대학생 가맹점 모집원이 방문할 때를 이용해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