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고민하고 항상 노력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먼저 고민하고 항상 노력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 영광21
  • 승인 2019.04.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조합장 인터뷰 ④ - 백수농협 조형근 조합장

조합장께서는 이번 선거를 조합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조합의 발전을 위해 가장 먼저 추진하고 싶은 공약이 무엇입니까
백수농협의 종합적인 운영평가와 경영진단을 통해 올바르고 정당한 경영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백수농협이 우수농협으로 자리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또 특성에 맞는 경영진단을 통해 향후 백수농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새로워지는 것이고 자칫 잘못되는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영진단을 통해 특단의 대책을 세우겠다는 생각입니다. 변모하고 혁신하는 농협으로 탈바꿈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조합장께서 생각하시는 백수농협의 목표와 운영방향을 말씀해 주십시오
깨끗하고 투명한 경영과 양심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농민조합원의 아프고 가려운 데를 개선하고 혁신해야 할 부분을 소통과 화합으로 일궈나가겠습니다.
농협이 생명산업으로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는 조합원을 주인으로 함께 협동조합의 이념에 따라 농가소득 증대와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공헌에 머슴으로써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임기동안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입니까
지역특화작목을 집중 육성해 농가소득을 올리는데 농협의 역할을 집중하겠으며 농산물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가 수취가격을 제고하고 거래처 확보로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망 확충에 노력하겠습니다.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종합적으로 해결해 주고 이를 통해 농협의 경영합리화와 조합원의 소득증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선거운동중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꿈이 있으면 희망이 있다고 합니다. 조합원들의 뜻이 무엇이며 바램이 무엇인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의 지혜롭고 현명하신 선택은 금권선거에서 탈피한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거혁명이었습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희망의 씨앗을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백수농협 조합원 여러분들의 힘과 열정 그리고 우리가 하나가 되는 화합의 문화가 백수농협을 새로운 농협으로 만들어 가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우리 함께 갑시다.
우리의 꿈을 우리가 개척하고 노력해서 만들어 갑시다. 농업 농촌의 올바른 길을 찾아 농민의 권익보장과 우리 조합원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 하면서 바른길을 찾아가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