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행복해지는 ‘스마일’
몸도 마음도 행복해지는 ‘스마일’
  • 영광21
  • 승인 2019.05.02 15: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4 - 스마일요가 / 영광읍

가부좌로 천지의 기운에 몸과 마음을 일치시키더니 별안간 물구나무서기를 한다.
두 손을 깍지 끼고 머리를 감싸 삼각형을 만들어 땅에 밀착시킨다. 허공에 올라간 두 다리는 하늘을 향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엔 물구나무선 채로 가부좌를 튼다. 그리고 몸을 좌우로 비튼다. 기역자 형상을 한 육체는 땅과 하늘의 중간에서 깊은 사유를 한다.
영광지역에서 전통요가를 그대로 배울 수 있다는 <스마일요가>(대표 박상현)의 수업현장이다.
잘 나가는 자동차 세일즈맨이었던 박상현 대표는 생활을 더 이상 지탱하기 힘들 정도로 고통스러운 극심한 허리디스크를 경험했다.
허리디스크를 극복하기 위해 안 해본 운동이 없었다는 박 대표는 마침내 헬스와 요가를 통해 고통을 극복했다. 그리고 자신처럼 고통을 겪는 이들에게 요가를 알려줘야겠다는 일념으로 고향으로 내려왔다. 7년전의 일이다.
“20대에 허리디스크를 겪고 말 그대로 바닥을 기어다녔습니다. 더 이상 삶을 이어갈 희망도 꿈도 없는 시절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권유로 요가를 접했고 요가를 통해 새로운 삶의 희망을 찾게 됐습니다. 저처럼 고통을 겪는 많은 이들에게 제가 경험한 기쁨을 나누고 싶어 고향으로 내려와 요가를 가르치게 됐습니다.”
다이어트와 몸매 교정을 위해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는 운동은 단연 요가와 필라테스다. 특히 요가는 추운 날 바깥에서 활동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권장되는 운동이기도 하다.

영광에서 만나는 전통요가
“<스마일요가>에서는 요일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스트레칭요가, 화요일 필라테스와 PT, 수요일 클레식요가, 목요일 빈야사요가, 금요일 교정운동 등 수강생들의 선호에 따라 자신인 원하는 다양한 수업을 언제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일요가>에서는 전통요가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탄탄한 기초교육은 <스마일요가>의 인기비결이다.
올바른 자세를 가르치기 위해 박 대표는 직접 근육학까지 공부하며 클레식요가동작을 가르친다. 모든 수업은 박 대표가 1:1 맞춤형 지도를 하는 덕분에 확실한 자세교정으로 많은 입소문을 얻고 있다.
박 대표는 “요가의 시작은 기본의 완성에 있다”고 설명한다.
“정확한 동작이 완성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있고 자세교정에도 악영향을 주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초부터 철저한 동작을 완성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확한 동작을 만드는 것이 다소 어렵더라도 조금만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따라온다면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평소 영광지역자활센터에서 성장기 학생들에게 요가를 가르치는 등 지역사회에 요가를 알리는데도 앞장서고 있는 박 대표의 목표는 자신처럼 아픔을 겪는 이들이 요가를 통해 치유를 경험하는 것이다.
박 대표는 “저도 아픔을 겪어봤기 때문에 아프다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라며 “그래서 아픔을 겪는 이들이 제대로 된 요가를 통해 몸도 마음도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한다.
김진영 기자 8jy@yg21.co.kr

<스마일요가> 대표 박상현

“전통요가로 행복 찾으세요"

저희 <스마일요가>는 전통요가에서 스트레칭, 필라테스. PT, 빈야사요가, 교정운동 등 수강생 맞춤형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요가원입니다.
원장이 직접 지도하는 1:1 맞춤형 지도를 통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정확한 자세를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과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안성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일요가>에서 몸도 마음도 미소짓는 행복한 시간을 찾으세요.
▶ 위치 : 영광읍 중앙로 157-1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 인근)
▶ 전화 : ☎ 352-9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