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건조 최고 기술보유 고품질 동결건조식품 생산
동결건조 최고 기술보유 고품질 동결건조식품 생산
  • 영광21
  • 승인 2020.01.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1 ㈜화진바이오텍 / 대마면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간편하면서도 영양 밸런스를 갖춘 대체식품과 기능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식품가공산업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
대마면 대마산단에 위치한 농업법인 (주)화진바이오텍(대표이사 김태범)은 국내 최신 동결건조 설비와 가공설비를 갖춘 식품가공전문기업으로 동결식품제조·OEM·임가공 전문업체다.
화진바이오텍 제품의 최고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인력을 갖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결건조와 관련해 시장트렌드에 따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원부자재, 원료 입고부터 제품 생산까지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다.
화진바이오텍은 2017년 1월에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했다. 2018년 7월 대마산단 3,305㎡ 부지에 70억원을 투자해 연간 1,200t의 식품 동결 건조설비·분쇄·포장·발효시설 등을 갖춘 식품 제조공장을 준공했다.
급속동결방식은 과일의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기술로 과일의 원형을 유지하고 향·맛·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공법이다. 수분을 함유한 재료를 급속 냉각시킨 후 얼음결정을 승화해 건조하는 방식이다.
낮은 온도에서도 건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열에 의한 변성과 산화에 따른 변질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다른 건조법에 비해 영양소 파괴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유자·양배추·아로니아·노니 등 모든 채소와 과일에 적용이 가능하다.

화장품 원료로 사업확장
김순성 전무이사는 “화진바이오텍은 해썹 인증과 유기가공 인증업체로 자체적으로 철저한 위생시설을 갖춘 스팀살균 세척 과정으로 동결건조 제품에서는 금속성 이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는다”며 “앞으로 영업망이 확충되면 동결건조식품 사업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한다.
화장품 원료·의약품원료 동결건조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인터뷰를 하는 동안 김순성 전무이사의 휴대전화는 끊임없이 울렸다. 김 전무는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상품보다 OEM쪽으로 사업을 확장해서 공장 가동률을 100%로 늘리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또 뉴프랜(Nufran)이라는 자체 식품 브랜드도 개발했다. 뉴프랜(Nufran)은 ‘Nutrition(영양)’과 ‘Frankly(솔직한)’의 합성어다. 색소·설탕·보존료·일 체의 첨가물 없이 100% 원재료만 담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간식이라는 뜻이다.
지퍼백으로 보관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해 등산·여행·외출 시 장소 구분없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국내가공으로 처음 출시되는 동결건조 노니분말파우더·노니차·리얼칩 제품은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푸드 셀렉션 코너에 입점해 있다.
김순성 전무이사는 “동결건조에 있어서는 저희 회사가 최고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장가동률이 높아지면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하고 더 많은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친다.
대마면 전기차1로 171
☎ 356-9600

김순성 전무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