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6
신년사 - 6
  • 영광21
  • 승인 2020.01.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철 조합장
굴비골농업협동조합

농민에게 힘들었던 한해 뒤로
농업과 농촌이 행복한 새해 되길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상서러운 ‘흰 쥐의 해’라고 합니다. 영광 농업인 및 군민 모두 새해를 맞아 뜻하는 좋은 일들과 행복한 꿈이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농민 모두에게 힘든 한해였습니다. 대부분의 농산물 가격이 하락하고 링링, 미탁 등 여러 차례의 태풍으로 농산물의 품위 및 생산량 또한 저하돼 제값을 받는 농산물이 없을 정도로 농민들에게는 시름이 깊은 한해였습니다. 또 정부의 WTO 개발도상국지위 포기선언으로 우리 농업의 미래가 더욱 암울해지는 한해였기도 합니다.
올해도 농업분야의 전망은 밝지않습니다. 매년 가족 구조와 식생활 변화로 국산 농축산물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노령화로 인한 영농인구 감소와 기후 변화에 따른 가축의 질병은 영농에 상시적인 위험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이러한 아픔들을 모두 잊고 농업분야의 어려운 문제들을 차근차근 해결해 나간다면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찾아올거라 생각합니다.
힘든 한해를 보낸 만큼 올해는 영광지역 농업인 및 군민 모두가 행복한 한해를 보내기를 기원합니다.


김창균 회장
재경영광군향우회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는
향우사회 형성에 앞장설 것

존경하고 사랑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 붉은 태양처럼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영광 1,000여년 역사 이래 지금처럼 내외에서 주목받는 시기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서 영광인들이 눈부시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재경영광인은 같은 고향에서 태어나 탯줄을 묻고 피를 나눈 애향심으로 화합과 정을 나누는 향우사회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1985년에 창립된 재경영광군향우회는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는 향우회’라는 슬로건으로 원로 선배님, 회장단 집행부, 산악회, 여성회, 청년회, 축구회, 골프회 5개 산하단체와 11개 읍·면 향우회, 동문회의 조직이 구성되어 친목과 화합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 재경향우회는 고향과 소통하는 향우회, 서로 상생하는 향우회가 되도록 고향과 재경향우회 사이에 무지개다리를 놓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다짐했던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고 보람차고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김봉환 회장
 (사)영광군새마을회

지난해의 아쉬움은 뒤로 하고
쥐의 지혜를 담은 번영의 새해 기원

온 몸 희망 가득 안은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는 속담처럼 지난해의 아쉬움은 뒤로 하고 번영과 지혜의 주인공 쥐띠 해에 걸맞게 만사형통하는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영광군새마을회는 요즘 가장 심각한 문제인 대기오염, 토양오염, 수질오염의 예방을 위해 생명살림운동 일환으로 헌옷, 폐농자재, 폐식용유, 폐현수막 등을 수집해 자원순환 사회를 만들고 에너지절약 캠페인, 3·1운동 100주년 기념 참여, 독서경진대회 추진으로 후학을 양성하고 숲속의 전남만들기 물무산 행복숲 맥문동 식재 등의 사업추진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활기찬 새마을운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새해에도 생명살림 운동을 적극 펼쳐나가 미래를 약속하는 조직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상운의 기운을 듬뿍 담은 쥐띠해 나와 가족, 친구, 친지, 지인 모두가 소원 성취로 만사형통하는 경자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정혜숙 회장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의 권익신장 이웃사랑으로
양성평등 사회조성에 앞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그리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
2020년 희망한 경자년 새해를 맞아 웃움과 행복이 넘치는 풍성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향상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양성평등 사회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여성기능 익히기 사업으로 자기계발 능력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고 일상생활속에서 성차별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양성평등 주간행사를 내실있게 실시하겠습니다.
또 여성지도자 연수를 통해 여성지도자들의 자질과 리더쉽 제고에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농산물 특판행사 참여 및 소외계층 김장김치나누기로 사랑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일동이 한마음으로 뭉쳐 2020년 새해에도 여성의 권익신장과 어려운 이웃사랑을 위해 헌신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길 바라며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고 봉사활동의 현장에도 늘 함께 웃으며 봉사하는 단체가 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