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4
신년사 - 4
  • 영광21
  • 승인 2020.01.0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범무 원장
영광문화원

신규원사에서 지역주민 위한
다채로운 문화교양 강좌 마련

2020년 경자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지역문화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만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도 우리 영광문화원은 지역문화의 연구·보존과 계승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해 왔습니다.
올해는 영광예술의전당 앞으로 신축 이전하는 신규원사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교양 강좌 등을 많이 열겠습니다.
또 대도시에 비해 문화생활로부터 소외된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문화강좌, 축제 향토문화 발굴사업 등을 실시해 우리 지역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다하는 영광문화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현대사회 속에서 문화는 우리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영광문화원은 영광의 역사 문화의 중심이 되는 교육과 사료적 가치로써 지역문화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유공승 전교
영광향교

부지런하고 총명한 쥐처럼
협력하고 동참하는 사회문화 조성

영광군은 지난 한해 각종 행정에 타 시·군에 모범이 되는 행정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해 각종 표창 또는 수상실적이 두자릿수 이상에 이르렀으며 e-모빌리티엑스포라는 국제적인 큰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해 영광군의 위상을 전국에 널리 알렸습니다.
살기좋은 영광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해를 살았다는 것이 너무 행복했으며 칠산대교 개통과 함께 각종 생활여건도 더욱 편리해진 영광에서의 삶에 큰 기대가 됩니다.
그렇지만 지난 기해년 한해는 황금돼지띠의 해라는 말에 어울리지 않게 돼지들은 아프리카돼지열병에 40만마리가 넘게 살처분되고 특히 정치현실은 대학교수들이 선정한 사자성어에 오죽하면 한 머리의 새가 죽으면 다른 한머리의 새도 같이 죽게 된다는 의미의 공명지조共命之鳥라는 말을 선택할 정도로 분열된 현실을 나타냈습니다.
경자년 새해는 다산을 의미하고 풍요함과 부지런함 그리고 지혜와 총명을 상징하는 백색쥐의 해입니다. 영광군의 5만4,000명 인구유지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는 제안을 드리면서 소망하는 일들을 모두 이루시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박용구 회장
 (사)영광군번영회

군민 서로가 이해하고 배려해
지역발전에 함께 하는 새해되길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54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영광군번영회는 군민 여러분의 협조로 11개 읍·면 번영회를 비롯한 각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군민 모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한빛원전의 철저하고 투명한 안전성 확보, 기업투자 및 국책사업유치, 농ㆍ어촌 살리기, 인구 늘리기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또 농·어촌의 어려운 현실과 지속적인 인구감소는 우리 모두가 함께 극복해야 할 현안문제이며 특히 한빛원전 6기가 가동 중에 있기에 한빛원전의 안전성 확보는 더욱 중요합니다.
영광군번영회는 영광군 및 영광군의회를 비롯한 모든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군민 모두의 지혜와 뜻을 모아서 한빛원전의 안전 및 현안사항에 대해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고자 합니다.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상생과 화합을 통해 갈등과 반목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에도 늘 평안과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박병천 지사장
한국농어촌공사 영광지사

농업기반시설의 체계적인 관리로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

2020년 경자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 바라며 우리 농·어촌이 한층 더 풍요로워지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2019년 링링, 미탁 등 연달아 발생한 태풍으로 큰 농가피해가 예상됐으나 한국농어촌공사 영광지사는 이에 대비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농업용수 관리로 지난 한해를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변화된 농·어업환경에 발맞춰 우리 농·어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영농기반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지난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농업기반시설의 체계적인 관리와 농지은행사업, 지역개발사업 등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농·어민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당부 드립니다.
풍성한 결실을 거둔 농·어업인의 웃음 속에 우리 공사의 긍지가 있고 사람이 돌아와 활기찬 농·어촌의 모습 속에 우리 공사의 보람이 있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