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3
신년사 - 3
  • 영광21
  • 승인 2020.01.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일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의정활동 펼칠 수 있도록 성원 부탁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2019년에는 참으로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특히 태풍 6개의 내습 그리고 한일관계 경색 등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영광군민들은 군민화합과 영광발전을 위해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이러한 군민들의 애정과 성원을 바탕으로 우리 영광군은 지난해 많은 일들을 이뤄냈습니다. 먼저 국내 첫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e-모빌리티엑스포를 성공리에 치뤄냄으로써 영광이 ‘e-모빌리티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됐고 칠산대교 개통으로 전남 서남권을 하나로 묶는 새로운 해양관광산업의 거점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 영광군이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군단위 지자체중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아 청렴 선도도시의 위상을 드높이게 됐습니다. 전남도의회에서도 지난해 영광군의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발전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이장석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주민 안전과 어르신들 복지
교육분야 각별한 관심 기울일 것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님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지난해에는 안팎으로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한해였습니다. 침체된 경제상황이 지속되면서 소비 부진과 농수산물 판매 위축으로 이어져 가계소득에 영향을 주게 됨으로써 우리 모두가 힘겨운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이제 희망에 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미진했던 부분은 더욱 채우고, 잘했던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금년 경자년에는 더욱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제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시기입니다.
이에 저는 군민 여러분의 안전과 어르신들의 복지분야에 소통의 폭을 넓혀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저는 2018년도에 고교 신입생 무상교과서 지원 근거를 마련했고 19년도에는 당초 중학교 신입생에게만 교복을 무상지원하던 것을 고교 신입생에게까지 확대해 교복을 무상지원토록 했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박준화 회장
 민주평통 영광군협의회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통일활동은
우리가 만드는 한반도의 미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기해년이 저물고 희망찬 2020년 경자년이 다가왔습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라는 오명을 씻지 못하고 남북대치 상황에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통일정책 자문기구인 우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광군협의회는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위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평화통일을 위한 공감대 형성으로 다양한 통일활동을 추진하고 통일기반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민주와 번영의 소망을 이뤘지만 아직도 미완의 광복, 민족의 숙원인 통일이 남아 있습니다. 남북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평화통일이 빨리 오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다른 이들의 마음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공존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광군협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 벅찬 마음을 담아 가정 곳곳에도 희망으로 충만해지길 기원하고 희망과 행복이 찬란하게 빛나길 바랍니다. 힘찬 포부와 설레임으로 가득차게 설계하시길 기원합니다.


한상욱 본부장
한수원(주) 한빛원자력본부

현장중심의 발전소 운영으로
원전에 대한 신뢰 회복하겠다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한해가 밝아옵니다.
지난 기해년 한빛원자력본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영광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019년에 한빛원전은 최우선 운영방침인 ‘지역과 함께하는 안전한 한빛본부’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2020년에도 끊임없는 내부혁신과 지역사회와 화합·소통을 통하여 군민의 사랑을 받는 한빛원전이 되도록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 원전 안전운영을 위해 현장중심으로 발전소를 운영하여 원전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겠습니다.
특히 예방정비중인 한빛3·4호기를 철저하게 정비해 원전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본부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아울러 한빛원전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사업자지원사업을 내실있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한빛원전이 전력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가경제와 지역발전에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경자년 새해 희망차고 풍요로운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