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2
신년사 - 2
  • 영광21
  • 승인 2020.01.0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실 지회장
(사)대한노인회 영광군지회

지식인들이 노인을 우대하면
일반 국민들도 공경할 줄 알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영광군노인회 1만5,000여명의 노인과 함께 행복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경자庚子는 육십간지 중 37번째이며 벽상토壁上土이며 ‘경’은 백이므로 ‘하얀 쥐의 해’라고 합니다. 새해에는 많은 변화와 기대가 되는 한해가 되리라고 봅니다.
우리나라는 전체 노인의 빈곤율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OECD국가에서 최고 수준인 45.7%를 점하고 있으며 평균 12.8%의 3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독거노인 빈곤율은 42%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 영광군노인회에서는 경로당과 노인복지회관 등에 모여 시니어 프로그램 운영과 취미활동 등으로 잠재력을 접목시켜 우리 군민 모두에게 전파해 시니어예술제를 하는 등 행복한 삶을 함께 영위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가 이어지면서 노인을 공양하는 예도가 허물어져 가는 작금에 지식인들이 노인 봉양과 노인을 우대하는 혜택을 베풀면 모든 국민들은 노인을 공경할 줄 알 것입니다.
군민 모두가 시대적 소명의식을 갖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더욱 노력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허 호 교육장
영광교육지원청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혁신영광교육 목표실현에 최선

존경하는 영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영광의 모든 군민과 교육가족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바합니다.
지난 한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두터운 관심과 애정으로 혁신영광교육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에 성원을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작은 새로운 출발이 있어 행복합니다. 새해 우리 영광교육은 학교·가정·지역사회 등이 한마음 한뜻으로 교육공동체가 돼 새롭고 힘차게 출발할 것을 다짐합니다.
2020년에는 ‘모두가 함께하는 혁신영광교육’이라는 목표를 지향하며 이 목표를 실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민주시민교육 강화, 나눔과 공유를 통한 혁신학교 운영,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교육, 조직문화 개선을 역점과제로 삼아 추진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영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새해에도 변함없이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재윤 서장
영광경찰서

지역여건에 맞는 치안활동으로
군민에게 혜택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가 이곳에 부임해온지 1년이란 시간이 흘러 어느덧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영광경찰은 지난 한해 군민여러분께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군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문제를 해결하며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의 경찰 정신을 구현했습니다. 일례로 군민이 요청하는 지점·시간 위주로 순찰체계를 전환하는 ‘주민 밀착형 탄력순찰’이 바로 그것입니다. 
또 불법에는 엄정하면서도 사회적 약자와 어려운 이웃들의 심정을 헤아릴 수 있는 치안 활동으로 관내 음주 교통사고 감소와 CCTV 등 방범시설을 확충하고 전남 21개 경찰서 중 영광경찰서가 치안고객만족도 평가 4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군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 덕택으로 이뤄낸 것이라 생각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치안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경찰과 지역공동체가 치안 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하는 시스템을 갖춰 그 혜택이 군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달승 서장
영광소방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소방활동으로
주민안전과 재산보호에 최선

늘 우리 영광소방을 사랑하시고 지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영광군민 여러분! 벅찬 희망을 품고 경자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덕분에 소방관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소방공무원 신분이 국가직으로 전환하게 됐습니다.
이를 통해 새해에는 군민들에게 보다 더 나은 소방안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우리군이 안전을 기반으로 한 무궁한 번영과 군민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올 한해도 영광소방서 전직원은 화재 및 재난사고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소방활동을 수행해 군민 여러분의 안전 및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초기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습니다.
아울러 소방서비스 제공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독거노인 등 취약세대에 대해 소화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하고 다문화가정에 대해서는 우리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