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온·오프라인 전남과학축전 개최
전국 최초 온·오프라인 전남과학축전 개최
  • 영광21
  • 승인 2020.09.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1,100팀 참가 비대면 방식 진행 
자료사진
자료사진

전남도(도지사 김영록)와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21일부터 3주 동안 모두가 참여하는 즐거운 과학여행을 주제로 <2020 온라인 전남과학축전>을 공동 개최한다. 
전남지역 과학교사연구회인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후원하는 이번 축전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새로운 체험교육 방식의 뉴노멀(New Normal)을 보여주는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과학탐구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탑재한 뒤 학생들이 참가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신청해 교실이나 가정에서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탐구꾸러미를 유형별로 제공해 학생들이 가족별 또는 소그룹별로 탐구하고 그 결과를 다시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이번 과학축전에는 1,110팀, 3,156꾸러미 등 1만3,682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과학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재미마당, 신기마당, 창의마당 등 테마별로 나눠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참여마당을 통해 가족별 또는 학급별, 동아리별로 활동한 결과를 다시 탑재하게 된다. 
또 과학창의UCC대회, 과학톡톡  표대회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해 학생 개개인의 관심영역에서 다양한 탐구 체험과 온라인 크리에이티브 활동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