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소방서 제58주년 소방의 날 맞아 다채 행사 
영광소방서 제58주년 소방의 날 맞아 다채 행사 
  • 영광21
  • 승인 2020.11.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성 군수 명예소방서장 위촉 등 안전문화캠페인 가져

영광소방서(서장 이달승)가 9일 제58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김준성 군수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고 소방안전문화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사전행사로 영광군의용소방대와 함께 만남의 광장에서 불조심의 달 소방안전문화 캠페인을 개최하고 재난구조를 위해 출동하는 소방차를 배려하기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동승체험을 실시했다.
소방차의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동승체험에는 김준성 군수가 소방차에 탑승해 소방서에서 자체 선정한 차량 정체구간을 통과하며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준성 군수는 “국가직 전환 후 첫 소방의 날을 맞이한 것을 축하한다”며 “소방차 동승체험을 통해 영광군민의 안전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 하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더 감사함을 느끼며 여러분의 안전이 군민이 안전임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달승 서장은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김준성 군수를 비롯해 많은 귀빈들이 자리해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준 우리 소방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겨울철에도 화재안전지킴이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박정현씨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소방서 유필상 소방경, 낙월면의용소방대 전창호씨 등 다수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