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수도 동파·동결 ‘현장민원 기동처리반’
동절기 수도 동파·동결 ‘현장민원 기동처리반’
  • 영광21
  • 승인 2021.01.21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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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 민원 297건 처리·사업소 3개반 2월말까지 운영

영광군이 최근 기습 한파로 인해 수도계량기와 가정 급수관내 동파 및 동결 민원이 급증하고 있어 운영중인 ‘현장민원 기동처리반’을 2월말까지 운영한다.
연초부터 이어진 한파로 1일 최대 70건 등 현재까지 총 420건 이상의 민원이 접수돼 긴급 민원 기동처리반 및 현대화사업 추진 시공팀 3개조를 운영해 접수된 민원을 읍면별로 순차적으로 동파와 동결된 수도계량기와 관로 해동작업을 실시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도계량기 보호통 속에 헌옷, 스티로폼, 헝겊 등을 비닐봉지에 담아 넣어 찬 공기 유입을 막을 수 있도록 보온재로 밀폐하고 수도꼭지 밸브를 약하게 틀어 수돗물을 가늘게 흘려주는 등 수용가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팩(가정용) 1,000개 및 동파 예방 홍보물 1만매를 배부했다.
동파 및 동결 민원에 대한 사항은 상하수도사업소(☎ 350-5521∼5528)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