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 불편해 “군민이 적극 제안하고 개선한다”
하 … 불편해 “군민이 적극 제안하고 개선한다”
  • 영광21
  • 승인 2021.01.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영광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영광군이 25일부터 3월15일까지 50일간 군민이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는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 일상생활 ▶ 국민복지 ▶ 소상공인·기업 ▶ 취업·일자리 ▶ 신산업 5개 분야로 군민 생활과 지역경제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규제가 포함되며 복수분야에 응모도 가능하다. 단, 단순 민원이나 이미 제출한 의견은 제외한다.
참여는 군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sygsyg77@korea.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영광군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과제 10건을 선정하고 4월에 영광사랑상품권으로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 1명 30만원, 우수 3명 각 20만원,  장려 6명 각 10만원, 참가 부상금 각 1만원이다.
선정된 규제혁신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상위법령 개정을 건의하거나 자치법규를 개정해 규제개선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일상생활 속 규제로 인한 애로를 군민으로부터 직접 제안받아 부서간 협업과 중앙부처 과제 건의 등을 통해 개선작업을 추진해 왔다. 
또 이번 공모전을 비롯해 직접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군청 홈페이지에 주민규제입증요청 창구를 마련하는 등 군민의 소리를 직접 듣고 규제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