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2
신년사 - 2
  • 영광21
  • 승인 2021.12.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함께 하는 혁신 영광교육 이끌겠다”

김춘곤 교육장  
영광교육지원청

존경하는 영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군민과 교육가족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여러분들의 행복한 꿈들이 모두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영광교육의 힘찬 발걸음을 한결같이 응원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022년에도 ‘모두가 함께 하는 혁신 영광교육’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기초학력 책임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지속가능한 미래학교 육성, 조직문화 및 행정 혁신을 역점과제로 삼아 추진하고자 합니다.
특히 내 고장의 역사적 얼과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개인의 정체성 정립을 위해 내고장 옥당골 천년의 역사교육을 지원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을 강화해 미래사회의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인 학생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영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올해도 영광교육의 발전을 위해 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 알찬 결실을 맺기를 소원해 봅니다. 교육지원청도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도록 조력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감성치안 매진하겠다”

강기현 서장  
영광경찰서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축년의 한해가 가고 임인년의 태양이 찬란히 떠올랐습니다.
먼저 지난 한해 동안 영광경찰이 안정된 치안확보와 법질서 확립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은 수사 구조개혁, 자치경찰제 시행 등 경찰역사의 변곡점이 된 한해였습니다.
이에 영광경찰은 군민안전을 위해 자치단체와 협업으로 스마트 가로등 및 CCTV를 설치해 생활주변의 위험요인과 징후를 감지, 차단했습니다. 
또 교통위험요소 진단을 통해 교통안전시설을 보강·개선해 교통사망사고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데 기여했습니다. 
군민 여러분, 영광경찰은 2022년에도 경찰의 안전 노하우와 경험에 자치단체의 환경·시설 개선 노력을 더해 치안의 질적 수준을 한결 높일 것이며 지역공동체와 중지를 모아 모든 군민이 ‘안전한 권리’를 향유할 수 있도록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또 코로나19 감염병 시대 속에서 고통 받는 사람들 특히 사회적 약자계층을 세심히 보듬고 타인의 절망과 아픔에 공감할 줄 아는 감성치안활동을 적극 펼쳐 나아가겠습니다.
임인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과 가정이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농업인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쁨과 어려움 함께 하겠다”

정길수 조합장  
영광농협

존경하는 농업인 여러분! 그리고 군민 여러분!
새해에도 농업인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기쁨의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우리농협을 아낌없이 사랑해주시고 이용해 주신 조합원님, 고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해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지난해를 돌아보면 우리 농업인에게 너무나 가혹했던 한해로 기억됩니다. 
알셉(RECP) 비준 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하고 이에 더해 개방 수위가 한층 높은 CPTTP 가입까지 공식화 하면서 우리 농업의 생존을 끊임없이 위협했습니다. 
게다가 농가소득과 가장 밀접한 쌀값 및 각종 농산물가격 하락, 코로나19 변이 발생까지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이런 온갖 악조건 속에서도 생명산업인 농업을 든든하게 지켜주고 계시는 농업인 여러분의 노고에 거듭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언제나 그렇듯이 새해를 맞이하면서 제일 바라는 소망은 우리 농업과 농업인이 대우받고 농업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이 좀 더 나아지길 간절히 희망해 봅니다. 
그리고 우리 농협이 농협 본연의 존재목적에 충실히 하면서 농업인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기쁨과 어려움을 늘 함께 하겠습니다.


“지역사회 발전 위한 열정으로 변화와 도전 준비하겠다”

박형진 회장  
영광청년회의소 

다사다난했던 신축년 한해가 가고 희망과 기대가 넘치는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지난 한해 동안 영광청년회의소를 사랑과 격려로 성원해주신 모든 분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2년도 창립47주년이라는 장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광청년회의소는 다양한 인격과 개성 그리고 서로 다른 환경 속에서 성장해온 청년들이 하나의 가치와 이념을 향해 함께 배우는 교육의 장이기에 우리 청년들만이 가지고 있는 당찬 기백과 지성으로 진정 우리 세대가 고뇌하는 오늘의 현실을 냉철히 판단해 JC이념 구현과 미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뜨거운 열정으로 그 어느 해보다 더 큰 변화와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광청년회의소 회원 모두는 ‘청년리더와 함께하는, 역동적인 영광JC!’라는 슬로건으로 성실하고도 믿음직스러운 청년단체로서 지도역량개발과 사업능력배양 그리고 지역사회개발을 위해 대망의 2022년도를 힘차게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 그리고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임인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과 사업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