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제8회 지방선거 예비후보자에게 듣는다 - 영광군수
6·1 제8회 지방선거 예비후보자에게 듣는다 - 영광군수
  • 영광21
  • 승인 2022.04.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종만 예비후보
무소속

1조 경제시대, GREAT(위대한) 영광의 
지속 가능한 우리의 내일을 약속합니다!

영광을 더 크게, 더 빠르게, 더 부드럽게 ‘영광 상생경제플랜 - GREAT, 영광’으로 새로운 영광 튼튼한 도약을 준비하였습니다. 
G·R·E·A·T는 Green Energy(그린에너지도시), Renovation & Relationship(혁신과 소통의 시대), Education(교육친화도시), Art & Tour(문화예술 관광도시), Turning Point(영광경제의 새로운 전환점)의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위대한 영광군의 100년 내일의 기반을 구축하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지난 14년, 대장정의 시간이기도 했지만 저에게는 우리 영광 100년 미래를 위해 단 한순간도 고민하지 않은 시간이 없었고 언제나 쉴 틈 없이 새로움을 찾아서 엮어내고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공정하고 책임 있는 주민참여 지방자치 실현으로 군민여러분 모두와 함께 새로운 영광시대를 만들어가기 위해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해수사용 문제, 가축 사육거리제한 문제, 쓰레기대란 SRF발전소 문제 등 소모적인 논쟁들을 해결하고 주민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정책은 ▶ 주민참여 확대, 주민배심( 공론조사 등 대표성 있는 주민들이 참여해충분한 숙의를 통해 결정(지방자치법 개정) ▶ 영광 폴리텍대학 캠퍼스(분교) 설립 ▶ 농·어업인 공익수당 인상 및 여성 농·어업인에 대한 수당 ‘1가구 2인 농어민 총 240만원 지급’ ▶ 청년들이 직접 설계하고 참여하는 ‘청년전용예산제’ 도입 ▶ ‘메타버스·블록체인 디지털교육’을 활용한 혁신적인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부담 경감 ▶ 배출쓰레기 영구대책, 음식물처리기 지원(80%) ▶공정한 분배의 정의 실현(사업계약, 보조금, 각종 지원정책) ▶ 대폭적인 스마트 기법 도입, 수출시장 확대 부농실현 ▶ 천혜의 자원과 4대 성지 세계화를 통한 관광메카 조성 ▶ 원자력발전소 영구정지에 대비한 주변 지역 경기 활성화 ▶ 문화와 예술, 생태로 어우러진 ‘품격 높은 문화관광’ 활성화 ▶ ‘시설에서→지역으로’ 물리치료사·방문간호사·사회복지사 ‘통합돌봄시스템’ 운영 ▶ 생명안심 앤블런스’ 비용 전액 군 지원 등을 하겠습니다.  
디지털플랫폼 행정으로 보다 혁신적인 4차 산업, 6차 산업도시의 두 축으로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4개 거점 권역 미래 신성장산업 생태계를 완성할 수 있는 준비된 계획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제가 먼저 고정관념을 버리고 영광군 예산 1조원 확보로 준비된 강종만의 ‘영광경제중심’의 시대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 백수읍 출생(1954년 9월/68세)
▶ 조선대학교 법과대학 초빙객원교수
▶ 민선 4기(46대) 영광군수
▶ 제7대 전라남도의회 의원
▶ 조선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
▶ 전남대학교 행정학 석사
▶ 광주대학교 법학석사

김준성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영광의 미래! 
100년의 기반을 튼튼히 다지겠습니다.

지난 8년, 저는 우리군 역사상 최고의 군정성과를 거둬 왔습니다. 우리나라 미래 먹거리인 e-모빌리티산업에 국·도비만 2,517억원이 투자되는 등 도내 최고 수준의 국·도비 사업을 확보했고, 지방자치단체 평가 군단위 전국 1위, 출산율과 청렴도 전국 1위 등 역대 최고 264회의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울러 군산~목포 간 2조3,000억원이 소요되는 철도 개설을 우리 군의 주도로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검토사업으로 선정시켜 놓았습니다. 
저는 해당 시군의 국회의원과 시장·군수, 전남북 도지사와 함께 힘을 모아서 머지않아 우리 영광에도 철도가 개설되는 꿈이 꼭 현실로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심 없이 살아온 저의 과거에서 보시듯이 앞으로 4년, 저는 오로지 영광의 미래 개척에만 모든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과거 강한 카리스마로 일사분란하게 조직을 이끌던 리더십이 필요한 때도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부드럽고 군민을 섬기는 리더십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특히 중앙에서 각 지자체의 국비 지원사업 선정시, 지금은 지자체의 특성과 창의성을 중시합니다. 
군수는 부드럽고 합리적인 리더십으로 공무원 조직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러한 기본 철학을 갖고 조직을 운영하여 공무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책을 발굴, 도내 최고 수준의 국·도비 사업을 확보할 수 있었고 우리군 사상 최고 수준의 군정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저는 군의 문턱을 낮추고 항상 겸손하게 군민 한분, 한분에게 최선을 다해 섬기는 자세를 가져왔고 청렴하고 공정한 인사운영으로 공무원이 일에만 매진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인구 소멸위기에 대비한 창의적인 노력으로 출산율 3년 연속 전국 1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유치로 지역 원룸에 공실이 없는 등 효과도 있으나 지속적인 인구 감소에 대한 좀 더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요구되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저는 첫째, 영광군 일자리 창출 등 미래 청사진 종합계획 용역을 발주하여 정부 정책이나 원전 폐로 등 변화에 대응하는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둘째, 행정의 기본인 청렴도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좀 더 획기적인 시스템 구축, 셋째, 문화관광재단 설립으로 4대 종교자원과 지역문화 및 관광자원의 보다 효과적인 개발 체계 확립, 넷째, 스마트 팜 조성, 종자 채종단지 육성 등 농어민의 소득 증대, 다섯째,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투자 확대 등 영광 미래 100년 경제도약의 기반을 착실히 다져 나가겠습니다. 
또 선거기간 중에 군민여러분께서 직접 제안하는 생활공약도 모집하고 있어 군민여러분을 위한 보다 촘촘한 공약을 완성활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 군서면 출생(1952년 5월/70세) 
▶ 호남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졸업(석사)
▶ 현 민선 7기 영광군수
▶ 민선 6기 영광군수(전)
▶ 영광군의회 의장(전)
▶ 영광생활체육회 회장(전)
▶ 정주라이온스클럽 회장(전)

 

이동권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영광의 기분 좋은 변화 위해
이동권, 정말 일하고 싶습니다!

영광군민을 사랑하는 이동권입니다. 
지방자치가 시작된 지 27년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변해야 합니다. 영광의 기분 좋은 변화, 이동권이 앞장서겠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특정인 및 특정세력에 결탁하는 일은 않겠습니다. 저부터 기득권을 내려놓고 주민과 소통하는 생활정치를 하겠습니다.
상대후보측에서 3선 도의원하는 12년 동안 일한 것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비아냥거리지만 저는 대마 깃재터널공사 380억원, 화물차 차고지 조성 80억원 등 319건 총 2,918억의 사업비를 확보해 지금도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의회 6개 상임위의 행정 경험과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인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사업관리본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영광농업의 미래설계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같은 소중한 경험과 능력을 이제는 영광 군민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정말 일하고 싶습니다. 이동권도 할 수 있습니다. 도와주십시오.
영광군의 가장 큰 현안 문제는 쓰레기 열병합발전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 사업이 과연 영광군과 영광군민들을 위한 사업인지, 아니면 사업자를 위한 사업인지 지금까지 진행되는 과정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후대에 짐이 되지 않게 군민과 함께 저지 하겠습니다.
영광군청 직원들이 적극행정을 할 수 있도록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몇몇 공무원들이 특정인을 위한 사업에 연류되어 사직을 했거나 지금 수사를 받는 걸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저는 원칙과 소신으로 특권층의 부당한 압력을 저지하고 공직자가 소신껏 적극행정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우선으로 군민화합에 힘쓰겠습니다. 군민이 참여하는 투명한 행정으로 땀의 정의가 바로서고 기회의 균등과 공정한 정의가 살아있는 ‘영광 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영광농림예산 25%를 실현하겠습니다. 농어민 공익수당 120만원을 지급하겠으며 여성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여성농업인 전담부서를 설치하겠습니다. 
영광의 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스마트농업을 기반으로 한 청년농업인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또 이들을 위한 청년농업인 보육센터 및 영광행복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해 안전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각 읍·면에 파크 골프장을 설치하여 시니어들의 취미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이동권이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군남면 출생(1961년 7월/60세)
▶ 국립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졸업
▶ 조선대학교 법정대학 법학과 졸업
▶ 제8,9,10대 전라남도의회 의원(12년간)
▶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사업관리본부장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후보 영광선거대책위 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전남 공동선대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