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농읍 제6회 주민자치 문화교실 발표회
홍농읍 제6회 주민자치 문화교실 발표회
  • 영광21
  • 승인 2023.05.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주민한마당 행사 성황 … “즐겁다, 즐거워”

홍농읍(읍장 임형표)이 지난 10일 홍농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홍기) 주관으로 홍농읍복지회관 야외무대에서 7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주민자치 문화교실 발표회 및 주민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종만 군수, 이개호 국회의원, 기관·사회단체장, 홍농읍 자매결연 도시인 광주 계림2동 민점남 동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영위와 취미생활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일환으로 그동안 주민자치 문화교실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공간이었다. 
식전행사인 농악을 필두로 노래교실, 요가, 에어로빅, 우리춤 등 8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또 축하공연으로 각설이 공연, 초대가수 공연, 읍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무대도 펼쳐졌다.
강종만 군수는 “민선 8기는 군민을 주인으로 모시는 섬김행정을 통해 군민 모두가 더 잘 살고 풍요로운 영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어려운 시기에 오늘의 행사가 홍농읍민 모두가 하나 되고 통합되는 날로써 여러분들의 힘과 지혜와 경험을 함께 모아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홍농읍주민자치위원회는 프로그램의 연장선으로 4월부터 매주 탁구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군청 가정행복과의 협조를 받아 영유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