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하다 
청소년,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하다 
  • 영광21
  • 승인 2023.06.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종만 군수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영광군이 지난 5월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찾아가는 혁신소통의 날-청소년편(강종만 군수와의 토크콘서트)’을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소년들이 또래의 시각에서 지금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정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는지, 눈높이에 맞는 제안을 자유로이 함으로써 군정에 적극 반영해 영광군과 청소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제안을 수렴했다. 
행사는 현장참여자 70여명과 함께 유튜브 실시간 방송(최대 동시접속자 수 약 230명)을 통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참여의 폭을 확대했다.
1부 ‘강종만 군수와의 토크콘서트’는 ‘Never, Never, Never give up!’을 주제로 실패와 좌절의 순간이 있을 때 절대 포기 말라는 이야기를 진행했다. 2부는 청소년들의 군정에 대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및 정책 제안, 기념촬영 순으로 격식과 틀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토의하는 ‘타운 홀미팅’ 방식으로 제안 및 논의했다.
강종만 군수는 “영광군과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군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감사하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경찰, 소방, 군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