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량면 친절교육 통한 민원응대 마인드 향상
묘량면 친절교육 통한 민원응대 마인드 향상
  • 영광21
  • 승인 2023.06.15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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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량면(면장 김훈경)이 지난 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방문민원 응대시 민원인이 민원실에 들어오면 가볍게 인사하기, 방문목적을 확인하고 민원처리 또는 상담 진행하기, 민원인의 질문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기 등을 담았다. 
또 전화민원 응대시 민원인에게 인사한 후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민원인의 문의사항을 정확하게 판단해 상담을 진행하고 민원상담이 끝나면 공손한 인사 후에 전화 종료하는 순서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친절의 최종 목표는 ‘민원인 감동’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