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 앞두고 출판기념회로 광폭행보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 앞두고 출판기념회로 광폭행보 
  • 영광21
  • 승인 2023.12.0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12일부터 예비후보 등록 타지역 출신 후보군 영광표심 중점 공략
김영미 교수 출판기념회

 

■ 김영미 이석형 연달아 출판기념회

내년 4월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130여일 앞으로 다가오며 12월12일부터 예비후보자 등록신청을 목전에 두고 총선 입지를 밝힌 후보군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김영미 동신대 교수 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44)이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지난 25일 영광 문화예술의전당에서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 주민을 비롯한 700여명의 내빈이 자리한 가운데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주희 동신대학교 총장과 서삼석 국회의원이 현장에 직접 참석해 격려사와 축사, 인재근·민형배 국회의원이 영상을 통해 축사를 전했다. 또 강종만 군수와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해 고재진 장성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전남도의회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들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서삼석 국회 예결산위원장은 “제 후원회장이기도 한 김 부위원장과는 오랜 인연을 맺어 왔다”며 “겸손하지만 당당한 모습으로 어려운 정치 여정을 힘차게 걸어나가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날 김 부위원장은 저자강연을 통해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은 시대적 소명이다”며 “소멸 위기의 지방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첨단기술을 융합한 농림축산어업을 미래 지식산업으로 육성하고 초광역협력을 통해 관광으로 먹고 사는 지방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위원장은 현재 동신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내년에 있을 총선에서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 출마를 준비 중이다. 

 

이석형 대표 출판기념회

26일에도 이석형 동서화합발전포럼 대표(전 함평군수)의 <꺾이지 않는 의지! 이석형의 꿈과 도전> 출판기념회가 같은 장소에서 수많은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민주시민 촛불연대 대표인 노정렬 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종찬 광복회장, 김두관 국회의원, 가수 김다연양 등의 축전이 소개되며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용득 전 국회의원(전 민주노총위원장),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등이 참석해 저자를 응원했으며 전국단위 이재명지지포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 “이석형 대표가 꿈꾸는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나라’, 국민의 행복을 제1과제로 삼는 ‘좋은정치’에 대한 비전이 우리 민주당이 함께 나아가야 할 길이며 이석형 대표의 고민이 우리 당과 국민을 위해 더 큰 쓰임새를 발휘할 수 있도록 늘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석형 대표는 “민심의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일부 정치 기득권 세력들을 심판해야 민주정권 재창출의 동력이 발생하고 지방선거 역시 국회의원들의 줄 세우기가 아닌 민심이 반영된 공정하고 깨끗한 공천을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