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전하는 기부 연이어져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전하는 기부 연이어져
  • 영광21
  • 승인 2024.01.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희망2024 나눔캠페인 

 

 

영광군청 영토회 나눔캠페인 성금 기탁
영토회(회장 이동조)가 지난 21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현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영토회는 영광군청 산하 토목직 공무원 모임으로 2004년부터 모임을 시작해 78명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이동조 회장은 “영광군 공직자로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고 공무원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항상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하고 본연의 업무에 빈틈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배농장 김길성 대표 영광곳간에 기탁
영광읍 와룡로 보배농장 김길성 대표가 지난 20일 영광곳간에 성금 500만원을 전달하면서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다문화가정 주거 환경개선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 환원과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는 보배농장은 2020년 유기질 비료 2,000포 기부를 비롯해 2022년 1,000만원과 희망2022 나눔캠페인에 5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이날 김길성 대표는 “평소 우리 지역에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셨던 아버지의 뜻을 이어받아 변함없이 나눔을 가졌다”고 전했다. 
강종만 군수는 “성금을 기탁해 주신 김길성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부자간의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우리 지역의 온기가 돼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새마을부녀회 아나바다 수익금 기탁
영광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춘영)가 지난 21일 불갑산상사화축제 아나바다 수익금 100만원을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리 군 위기가정에 사용해 달라며 영광곳간에 전달했다. 
11개 읍·면 부녀회장과 360여 회원으로 구성된 영광군새마을부녀회는 깨끗한 영광 만들기, 사랑의 김장 나눔, 독거노인 이·미용 봉사, 연말연시 떡국 나눔, 경로당 생필품 전달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면서 영광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마을 구석구석을 꼼꼼하게 살피고 있다. 
김춘영 회장은 “늘 한마음 한뜻으로 11개 읍·면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힘을 모아 나눔과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영광군민 모두가 환하게 웃는 날이 더욱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지난해에 이어 영광곳간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유)와이지개발·수하임건설(주) 영광곳간 기탁
(유)와이지개발·수하임건설(주) 김인수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00만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해 달라며 영광곳간에 지정 기탁했다.
2018년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영광 7호, 전남 72호에 이름을 올린 김인수 대표이사는 “사업을 통한 수익의 일부는 반드시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신념을 지키고 영광군민들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지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꾸준한 나눔을 약속했다. 
한편 소중하게 기탁된 성금은 희망이 모이는 영광곳간 배분소위원회를 거쳐 영광군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정 생계비, 주거비 및 의료비 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군서교회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전달
군서면 군서교회(담임목사 이남일)가 지난 22일 성탄절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군서면에 전달했다.
70년째 군서면 남죽리를 지키고 있는 군서교회는 90여명의 교인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10년 넘게 해마다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에 떡과 과일을 전달하는 성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경로당 물품전달과 함께 폭설과 한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성도들과 뜻을 모아 100만원의 성금도 함께 기탁했다.
이남일 목사는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법성면 농촌지도자회 이웃돕기성금 기탁 
법성면 농촌지도자회(회장 박근남)가 지난 22일 법성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추운 연말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에게 훈훈한 온정을 전달했다.
농촌지도자회는 선진 농촌건설의 선도적 역할 수행과 과학영농으로 농가소득증대·농업인 권익보호·복지증진에 앞장서며 경쟁력 있는 신지식농업인 육성을 선도하는 농업인 학습단체다.
박근남 회장은 “연말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자 회원들과 뜻을 함께했다. 성금이 이웃과 공동체를 돌보는 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영광군 여성이장동우회 희망나눔 성금 기탁 
영광군 여성이장동우회(회장 임춘자)가 26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기 위해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영광군 여성이장동우회는 12개 읍·면 여성이장 32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종 정부 시책 홍보, 마을 현안사업 적극 해결, 물 절약 실천 캠페인 참여 등 행정의 일선에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임춘자 회장은 “작은 정성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영광군연합회 쌀 기탁 
한국후계농업경영인영광군연합회(회장 이동주)가 지난 21일 연말연시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후계농업경영인회 회원들이 직접 모금한 사랑의 쌀 기탁식을 가졌다.
한국후계농업인영광군연합회 160여명의 회원은 1984년 결성 이래 새천년 농업의 새로운 가치창조와 농정 개혁 운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후계자 육성 등 영광농업의 지킴이로서 앞장서고 있으며 매년 주변 소외계층을 위한 2톤 이상 사랑의 쌀 기탁을 하고 있다.
이동주 회장은 “이번 기탁으로 추운 겨울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군경미망인회 성금 기탁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영광군지회(회장 장영덕)와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영광군지회(회장 김향배)가 26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73만7,000원을 영광군에 기탁했다.
성금을 기탁한 장영덕 회장과 김향배 회장은 “회원들이 연로해 많은 금액을 모금하지는 못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쓰는 보훈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법성 지역발전여성협의회 연말 성금 기탁  
법성면 지역발전여성협의회(회장 김순금)가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지역발전여성협의회는 매년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풀베기, 사랑의 김장김치 자원봉사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을 위해 앞장서서 활동하고 있다.
김순금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돌봄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따뜻한 손길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