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2024 나눔캠페인 -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전하는 기부 이어져
■ 희망2024 나눔캠페인 -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전하는 기부 이어져
  • 영광21
  • 승인 2024.01.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촛불회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영광군 촛불회(회장 김성운)가 지난 11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영광군 촛불회는 43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 단체로 복지사각지대 및 다문화가정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생계비 및 난방비 지원 등 지역사회의 밝은 빛이 되기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김성운 회장은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내고 계신 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회원들과 함께 준비했다”며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읍 오모가리식당 지역사회 나눔 동참
영광읍 오목가리식당(대표 정차성)이 지난 11일 영광군에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정차성 대표는 “올해도 오모가리식당을 많이 이용해 주신 군민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강종만 군수는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소상공인들도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올해도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고 우리 군은 다행히 많은 단체와 기업, 군민 등 각계각층이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해 사랑의 온도탑이 108℃를 기록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백수읍 새마을부녀회·백수농협부녀회 성금
백수읍 새마을부녀회와 백수농협부녀회(회장 신관옥)가 지난 5일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백수읍 새마을부녀회와 백수농협부녀회는 평소 불우이웃 돕기, 환경정화활동,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등을 실시해 이웃사랑 실천 및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관옥 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회원들과 마음을 모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명건설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 기탁
세명건설(대표 김혜영)이 지난 10일 영광군에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세명건설은 이번 기탁뿐만 아니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홍농읍 나눔냉장고를 통해 삼계탕, 생필품, 염색약 등 다양한 물품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또 어버이날에는 홍농읍에 거주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해 카네이션을 지원하는 등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기업이다.
김혜영 대표는 “장애인 체육인들의 사기 진작과 선수 육성에 도움을 주고자 장애인체육회로 지정 기탁했다”며 “장애인 체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광서해산악회 불갑산 산신제 성금 기탁
영광서해산악회(회장 배완성)가 지난 11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영광서해산악회는 62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산행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매년 해맞이 행사를 통해 불갑산을 찾는 군민들에게 장갑 등 등산용품을 무료로 나눠 주는 등 지역사회와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단체이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2024년 갑진년 불갑산 해맞이 행사 중 ‘군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에 참가한 군민들이 소원이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부한 것이다.
배완성 회장은 “갑진년 새해 희망하는 모든 일이 잘되기를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과 소망을 담아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나눔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사)바르게살기운동 영광군협의회 성금 나눔
(사)바르게살기운동 영광군협의회(회장 김희환)가 지난 5일 영광군에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사)바르게살기운동 전남영광군협의회는 기초질서, 법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 실시, 안전문화 확산 운동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13년째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에 대한 봉사활동, 이웃돕기 성금 지원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희환 회장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마련한 성금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돼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마음을 나누고 힘을 더하는 것을 가장 큰 의무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농읍 기관·단체 희망나눔 온기 이어져
홍농읍(읍장 김관필)이 희망2024 나눔캠페인시작 이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행렬로 지역사회에 연일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홍농읍은 한빛본부, 홍농여성의용소방대, 홍농초교 등 지역 기관·단체와 마을 주민들의 성금으로 총 1,675만원을 모금했다.
김효숙 홍농유치원장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등을 알뜰시장에 판매해 모은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는 원생들의 요청이 있었다”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고 지역사회에 작지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태원산업㈜ 영광군지체장애인협회 지정 기탁 
태원산업(대표 김혜정)이 지난 10일 영광군에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체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사업 등 복지 여건 개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영광군지체장애인협회에 지정 기탁했다.
김혜정 대표는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작은 나눔이나마 함께 하고 싶어 기탁했다”며 “추운 겨울과 물가 상승으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꿋꿋하게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남면 여성의용소방대 나눔냉장고에 라면 기탁
군남면 여성의용소방대(대장 고영순)가 지난 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군남면 나눔냉장고에 라면 4박스를 기탁했다. 
군남면 여성의용소방대는 화재 시 구호활동 등의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영순 대장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순희 면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꾸준한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군남면 여성의용소방대에 감사드리며 기탁한 라면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홍농읍 새마을부녀회 나눔냉장고에 먹거리 기탁
홍농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화숙)가 15일 홍농읍사무소 나눔냉장고에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를 기탁했다.
홍농읍 새마을부녀회는 환경정화 활동, 취약계층 어르신 밑반찬 나눔, 이·미용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난해 영광군 자원봉사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매년 영광곳간, 홍농읍 나눔냉장고에도 꾸준한 기탁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온기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김화숙 부녀회장은 “누구나 쉽게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는 나눔냉장고의 운영 취지에 공감하며 부녀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탁을 진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