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2024 나눔캠페인  -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전하는 기부 릴레이
■ 희망2024 나눔캠페인  -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전하는 기부 릴레이
  • 영광21
  • 승인 2024.01.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마면이장단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대마면이장단(단장 최종근)이 지난 19일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안겼다. 
기탁금은 19개리 마을이장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전액 전남 지역사회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돼 대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종근 단장은 “추운 겨울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을 모은 성금을 기탁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마면이장단은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마면은 2월28일까지 시행되는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 추진에 앞장서 겨울철 나눔 분위기 조성과 자원봉사, 기부 등을 범국민적 활동으로 확산하기 위해 열성을 다하고 있다.

 

 

㈜파이프로 영광군에 성금 500만원 기탁 
㈜파이프로(대표 최성규)가 지난 18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해 사랑의 온도탑 올리기에 동참했다.
군서농공단지에 위치한 ㈜파이프로는 2006년 설립해 플라스틱 합성피혁 제조업을 운영하는 건실한 기업으로 희망2023 나눔캠페인에도 5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등 기업의 이윤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모범적인 업체이다.
최성규 대표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며 “관내 기업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 나눔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군남면 전 청우회장 박래환씨 나눔냉장고 기탁
군남면 전 청우회장 박래환씨가 22일 군남면 나눔냉장고에 한우곰국 20병을 기탁했다. 
박래환씨는 “작지만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따뜻한 군남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순희 군남면장은 “추운 겨울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곰탕을 기탁해 준 박래환님에게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에 힘입어 앞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석암토건 이상호 대표 군남면에 쌀 1,000㎏ 기탁 
석암토건(대표 이상호)이 지난 17일 군남면사무소에 쌀 1,000㎏를 기탁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상호 대표는 “추운 겨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들을 위해 쓰였으면 한다”며 “누구나 쉽게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는 마음이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순희 면장은 “기탁된 쌀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염산면청년회 이·취임식후 쌀·라면 등 기부
염산면청년회(회장 김윤성)가 지난 12일 제36·37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쌀 10㎏ 25포대, 라면 8박스를 기부했다. 
염산면청년회는 지역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며 매년 사랑의 헌혈행사 개최, 지역행사 봉사활동, 김장 나눔 행사, 기부물품 기탁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추진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김윤성 회장은 “앞으로도 청년회가 모범이 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따뜻한 염산면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광읍 ‘온기나눔 캠페인’ 겨울철 나눔 동참 
영광읍사무소에 지난 17일 한 어르신이 방문해 본인이 누군지 밝히지 않고 ‘겨울철 이웃돕기 희망나눔캠페인’에 함께하고 싶다며 현금 35만원이 든 봉투를 건내고 가셨다.
성함을 한번 더 여쭈었지만 “누구인지 밝히고 싶지 않다. 연말 이웃돕기 나눔 캠페인에 나도 참여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말을 아꼈다.
장철수 영광읍장은 “익명의 기부자를 비롯해 희망나눔캠페인에 동참해준 영광읍 기부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영광읍 성금 모금액이 1,700만원을 넘어섰다. 희망나눔캠페인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말했다.
한편 성금 모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광읍사무소(☎ 350-5211)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해안산업환경 군서면 나눔냉장고 물품기탁
㈜서해안산업환경(대표 박명오)이 지난 17일 군서면 나눔냉장고에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군서면 만곡리에 위치한 ㈜서해안산업환경은 산업·건설폐기물 수집처리 전문업체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꾸준한 기부와 나눔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박명오 대표는 “추운 겨울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임형표 군서면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서해안산업환경에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염산면 익명 기부천사 390만원 상당 쌀 기부 
새해에도 연일 이웃돕기 캠페인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 익명의 기부천사가 염산면사무소를 방문해 390만원을 기부했다.
익명의 기부자는 자신의 인적사항을 밝히지 않고 현금 390만원이 담긴 봉투와 함께 “큰돈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고 말하며 홀연히 사라졌다.
염산면은 기부금을 쌀 10㎏ 135포대로 바꿔 관내 경로당, 취약계층 가구에 배부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의용 염산면장은 “새해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큰 사랑과 감동을 선사한 익명의 기부천사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이 담긴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마트넷, 김 20박스 묘량면에 나눔 기탁
갑진년 새해에도 범국민 온기 나눔 캠페인이 추진되는 가운데 24일 영광읍 마트넷 김대규 대표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 20박스를 묘량면에 기탁했다. 마트넷은 평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실천해왔으며 이번 기부는 묘량면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김대규 대표는 “눈도 많이 오고 추운 겨울철, 생활이 어려운 주변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묘량면에서는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발굴·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위기가구 발굴과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신용ENG 영광읍 나눔냉장고에 물품 기부 
㈜신용ENG(대표 장덕인)가 23일 영광읍 나눔냉장고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 
장덕인 대표는 “상수도 신청을 위해 영광읍사무소를 방문했는데 담당 직원의 친절에 감동해 갑진년 새해 첫 기부활동으로 영광읍 나눔냉장고에 물품을 기부했다”며 친절하게 응대해준 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함께 전했다. 
장덕인 대표는 지난해 12월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2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와 함께 취약계층 에어컨 설치 기부 등 봉사활동을 통해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영광읍 나눔냉장고는 지역주민의 기부로 운영되고 있으며 푸드마켓을 이용하지 않는 지역내 저소득 주민이 이용할 수 있다. 기부에 관심이 있을 경우 영광읍사무소 방문복지팀(☎ 350-52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