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갑초, 2024 ~ 2026 ‘전남형 미래선도학교’ 선정
불갑초, 2024 ~ 2026 ‘전남형 미래선도학교’ 선정
  • 영광21
  • 승인 2024.01.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지역과 협력 통한 글로컬 인재 육성

불갑초등학교(교장 최철호)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 동안 전남형 미래선도학교로 지정됐다.
전남형 미래선도학교는 ‘혁신학교를 넘어 미래학교로의 전환’을 발전과제로 선정한 전남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전남형 미래학교의 선도적 모델을 창출하고자 지정한 학교를 말한다
전남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하고 계획서 심사,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초등학교 10교, 중학교 3교, 고등학교 3교를 선정했다.
전남형 미래선도학교는 전남혁신학교의 성과를 발전적으로 계승하면서 ▶ 지속 가능한 생태 전환교육 ▶ AI교육 및 디지털 문해력 교육 ▶ 민주(세계)시민교육 ▶ 무학년 주제 탐구 활동 ▶ 독서 기반 토론 교육 ▶ 삶 연계 마을 교육과정 ▶ 지역 연계 진로교육 등 미래교육을 위한 과제를 학교가 스스로 발굴해 제시하고 실천하며 미래학교의 모델로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한다.
이를 위해 불갑초는 학년군별 창의융합 프로젝트 학습, 인근 학교(군남초, 묘량중앙초)와 함께하는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역을 품고 함께 꿈꾸는 불갑교육 등 중점과제를 설정하고 학생들이 찾아오는 행복한 작은학교가 되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최철호 교장은 “미래선도학교 선정은 작은학교만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로 이를 잘 살려서 지역주민의 긍지가 되는 불갑초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