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영 전남도의원,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장은영 전남도의원,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영광21
  • 승인 2024.01.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의 발전·지역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활동 공로 인정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장은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제14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와 지역주민을 위한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23일 도의회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의회의 효율적 의정활동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중앙과 지방 간 지역 균형발전 및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등 우수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장은영 의원은 지난 2022년 7월, 제12대 도의원으로 입성해 전반기 교육위원회 위원, 전반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한빛원전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조례를 발의하고 민생 안전을 위한 연구활동에 힘썼다.
특히 장 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역할이 두드러졌다. 학생들의 건강과 학업을 위해 ▶ 전라남도교육청 학생 눈건강 증진 조례안 ▶ 전라남도교육청 난독증 학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스마트체육 활성화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또 도민들을 위해 ▶ 전라남도교육청 적극행정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전라남도 교육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장 의원은 “오늘의 상은 정말 영광스러운 상이며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항상 소통하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