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설비 구축 위한 시설 견학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설비 구축 위한 시설 견학 
  • 영광21
  • 승인 2024.02.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벤치마킹 통해 방안 모색 

 

영광군이 지난 1월25일 국가 주도형 식품 전문산업단지에 위치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방문하고 관계자 면담 및 시설 견학(벤치마킹)을 통해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설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은 식품산업진흥법에 따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육성 및 관리와 참여 기업 및 기관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소관의 공공기관이다. 현재 12개 지원시설을 통해 원료 조달부터 시제품 생산, 포장, 검사·분석, 수출 및 고객관리 및 시장구축 방법(마켓팅)까지 식품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견학과 함께 식품진흥원 생산지원부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식품진흥원’ 및 ‘고령친화산업지원지원센터’ 운영 정보에 대한 설명 청취 후, 영광군의 농식품산업 추진 방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파일럿플랜트(소규모 생산설비 시스템), 소스산업화센터, 기능성식품제형센터의 연구·생산장비를 견학했다.
한편 영광군농업기술센터는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설립을 위해 묘량면에 5,000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고 2023년 12월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완료했다. 
또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미래지향적 가공상품 개발 및 떡 테스트베드 구축 등 식품가공거점센터로 도약하기 위해 업무를 추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