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등 4개 군민 1천여명 박노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영광 등 4개 군민 1천여명 박노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 영광21
  • 승인 2024.03.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후보선택권 강탈 …‘박노원 지키자’ 응원 봇물
군민들 자존심 짓밟은 ‘황제공천 이개호 의원 심판’ 한목소리

 

7일 오후 영광에서 열린 ‘박노원 예비후보를 지키자’는 지지 선언식에 박노원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담양함평영광장성군선거구 군민 1,000여명이 몰려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영광 등 4개 군민 지지자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우리 군민들은 밀실공천, 무원칙 공천으로 국회의원 후보 선택권을 강탈당했다”며 “이 자리에서 우리는 민심을 경청하고 젊고 능력있는 박노원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국회의원 선거를 포기하지 말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영광 등 4개 군민 지지자들은 “박노원 예비후보는 여론조사에서 3선 현역의원을 제치는 등 ‘변화와 혁신’을 구현할 인물이기에 지지하고 있다”며 “3선 이개호 의원에 대한 단수공천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처사이며, 담양․함평․영광․장성의 주민들을 철저히 무시하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또 “박노원 예비후보가 민주당 공천에서의 배제에 굴하지 않고,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어떠한 방식으로든 출마해 ‘이개호 의원에 대한 심판’을 해달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영광 등 4개군 지지자들은 “‘변화와 혁신의 선두주자’로서 박노원 예비후보의 출마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으며, 우리 지역의 ‘잃어버린 10년’을 찾기 위해 그를 반드시 국회의원으로 만들 것을 결의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영광 등 4개 군민 지지자들은 “이개호 의원에 대한 불공정 공천으로 우리 군민들은 민주당에 대한 신뢰를 상실했으며, 더 이상 군민들의 자존심과 변화를 바라는 민심을 무시해서는 안된다”며 “이개호 의원의 단수공천으로 인해 잃어버린 민심을 되찾기 위해서라도 박노원 예비후보를 응원하고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영광 등 4개군 지지자들은 “박노원 예비후보의 출마는 단순한 선거 참여를 넘어서, 우리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절실한 운동’이며, ‘이개호 의원에 대한 강력한 심판’과 ‘민주주의의 복원’을 위한 필수적인 행동”이라며 “박 예비후보에게 무한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며, 우리 지역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할 것임을 선언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