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인구정책 분석 대응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
청년·인구정책 분석 대응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
  • 영광21
  • 승인 2024.03.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 의원정책연구팀, 청년·여성일자리 문화·교육복지 4개 영역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 의원정책연구 1팀(대표의원 장기소)이 지난 13일 영광군의회 의원간담회실에서 영광군의회 의원, 실과소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인구정책 분석 및 대응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2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고 영광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영광군의 인구 특성 분석과 현실적인 인구 늘리기 방안 제시를 위해 실시됐다.
보고회 주요내용에는 인구대응 선도도시 영광을 달성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방향 및 목표, 이를 위한 4가지 영역(청년일자리, 여성일자리, 문화복지, 교육복지)에서 영광군의 기존 인구정책과 중복되지 않고 차별화된 사업 등이 포함됐다. 
제시된 주요사업은 ▶ 영광 청년4.0(4.5) 일자리(주 4일제 근무) ▶ 원스탑 통합 육아시스템 ▶ 인근 대도시 문화예술 관람 기회 제공(‘문화버스’ 운영) ▶ 교육 목적 관내 이주가족 대상 사택제공 등이다. 
의원정책연구 1팀 대표 장기소 의원은 “인구대응 선도도시인 영광군은 5년 연속 합계출산율 1위를 달성했지만 그 수치는 매년 감소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지역소멸을 막기 위해서는 외부 인구 유입과 출산 인구 증가가 필요하고 특히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와 살기 좋은 정주여건 등을 제공함으로써 젊고 활기찬 영광을 구현해야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