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골프장’ 전망좋은 사업에 선정돼
‘영광골프장’ 전망좋은 사업에 선정돼
  • 영광21
  • 승인 2003.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8일 서울서 대규모 사업설명회 개최
전남도가 도내 일선 22개 시·군 신규 프로젝트 발굴에 따른 심사결과 영광군의 ‘영광 골프장 개발’사업을 16건의 최종 프로젝트에 선정해 18일 서울에서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달 시군별 1차 발표회를 갖고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투자유치 가능성, 효과성 등 항목 집중심사와 입지여건 등 현장확인을 통해 "국내 골프장에서 가장 원만한 코스로 개발이 가능해 사업효과가 크다"며 영광골프장사업을 포함 16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대마면 남산리·송죽리, 묘량면 삼효리 일원에 154만여㎡ 넓이에 27홀 규모의 골프장 건설사업을 민자유치를 통해 진행한다는 방침아래 투자자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애초 원전특별 지원사업으로 골프장이 선정돼 가시화 됐었으나 지난해 말 행정자치부의 제동으로 무산되자 민간자본을 통해 계획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지난 18일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센타에서 ‘기회의 땅 전남’이라는 주제로 향우 기업인 외국인 투자자 550여명을 대상으로 16개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봉열 영광군수를 포함 관계자들이 영광골프장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이와 함께 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신안군 ‘새천년대교’, 고흥군 ‘우주항공산업 테마파크 조성사업’과 해남군의 ‘어촌휴양단지 조성사업’ 및 화순군의 ‘경견장 사업’, 곡성군의 ‘기차 테마랜드 조성사업’, 장성군 ‘장성 예술인촌 조성’, 영암군 ‘황토 테마타운 조성’, 광양시 ‘세풍 복합물류 유통단지 조성’, 장흥군‘푸른장흥 생약초 랜드조성’, 무안군의 ‘항공물류단지 조성사업’ 등 모두 16건이 뽑혔다.

영광군은 골프장사업과 함께 ‘불갑지구 관광지 개발사업’도 투자유치사업에 대해서도 설명회에 포함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