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민원실 고객감동 민원행정 실현
군청민원실 고객감동 민원행정 실현
  • 영광21
  • 승인 2006.12.2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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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처리 정비로 민원처리속도 향상
영광군 종합민원실의 고객감동 민원행정 실현을 위한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지난 13일 영광군에 따르면 그동안 종합민원과에서 처리한 유기한 민원처리상황을 자체 조사한 결과 지난 11월말까지 총 13,859건을 접수 처리했으며 그중 47.4%인 6,564건의 민원을 1~10일 이상씩 단축 처리해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했다. 또 민원처리기간단축 비율도 상반기 46%에 비해 하반기에 47.9%로 상승돼 민원처리속도가 약간씩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9월중 유기한 민원사무의 신속한 처리를 통해 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영광군 민원사무처리 단축운영규정>을 현실에 부합하도록 재정비 한 결과로서 고객감동 위민행정의 성과로 자체 분석되고 있다.

영광군청 종합민원과에서는 앞으로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운영규정의 철저한 준수, 대규모 경제적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사무에 대해 정식으로 민원을 신청하기 전에 인·허가 가능 여부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민원사전 심사청구제> <여권 택배서비스>시행 등

민원인들의 시간절약 및 경제적 손실을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시책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 제고와 더불어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제고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