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민원서비스 개선노력 결실 나타나
영광군이 민원서류의 처리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친절도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도 합격점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군에 따르면 민원서류 처리기간에서 2009년 4분기 동안 2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처리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접수된 민원서류 총 8,880건의 민원 중 43.8%인 3,893건이 1~10일 이상씩 민원처리기간이 단축된 것으로 집계돼 지난 1∼3 분기보다 2.3%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담당공무원에게 부여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가 만족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군은 2009년 고객이 느끼는 민원서비스 친절도는 2008년보다 0.73점 상승한 87.5점으로 평가돼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가 점차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줄이는 민원행정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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