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다양한 봄축제 즐기세요”
“4월 다양한 봄축제 즐기세요”
  • 영광21
  • 승인 2018.04.2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일 법성곡우사리굴비축제·21일 묘량장암산철쭉제
   
   
 

곡우사리굴비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최명규)가 오는 20~22일까지 법성포뉴타운 일대에서 2018 곡우사리굴비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3번째로 개최되는 곡우사리굴비축제는 영광지역 대표 특산품인 법성포굴비의 명맥을 이어가는 홍보행사를 통해 판매시장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다.
축제는 공연·경연행사, 체험행사, 판매행사, 부대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군민노래자랑, 마을대항 민속놀이한마당, 전국 청소년 차예절 경연대회,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기간내 축제를 찾아준 관광객들에게는 사진인화, 경품행사, 굴비경매 등 이벤트행사를 상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진분홍 물결로 수놓은 철쭉의 장관을 만끽할 수 있는 장암산철쭉제도 오는 21일 열린다.
묘량면번영회(회장 김흥중)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장암산 일원에서 개최되며 기념품과 점심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축제는 장암산 등반, 패러글라이딩 축하 비행, 퀴즈, 장기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광객들은 이날 상무CC입구, 석전·미산마을, 장동마을 입구 총 3코스 중 1코스를 정해 장암산을 등반할 수 있다. 
축제는 철쭉공원의 철쭉향과 장암산 정기를 온 몸 가득 채우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방문하는 등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