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마을에서 추억 만드세요
농촌체험마을에서 추억 만드세요
  • 영광21
  • 승인 2018.07.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4일, 전남도 농촌체험박람회 개최

 

전남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앞두고 13일부터 이틀간 여수 해양공원에서 제1회 전남도 농촌체험여행 박람회를 개최한다.
<가볍게 떠나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농촌여행>이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전남도 농촌체험여행 박람회에는 20개 시·군 80개 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한다.
전남도와 전남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다가오는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휴가객과 학생들이 농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부스 20개, 먹거리 부스 4개, 물놀이 공간, 놀이휴식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세부 체험프로그램은 제기 만들기, 짚풀달걀꾸러미 만들기, 대나무물총 만들기, 다슬기 잡기, 떡메치기 등 농촌의 정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이 펼쳐진다.
모싯잎송편, 고들빼기, 식혜, 녹차감자전, 비파주스 만들기  등 농가맛 체험, 천연염색손수건, 소망의 종, 아로마향수 만들기, 비파잎 찜질을 비롯한 힐링체험 등 약 100여 가지의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방문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070-7722-2475)에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행사 일정은 전남도 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www.jnfarmtou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