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센터 환경 개선으로 ‘웃음꽃’
청소년문화센터 환경 개선으로 ‘웃음꽃’
  • 영광21
  • 승인 2019.04.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모빌리티엑스포 체험프로그램 구성
노래방·농구코트 등 시설 전면 교체

영광군이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 공간을 놀이, 학습, 체육, 게임, 4차산업, 코딩, 멀티미디어를 위한 공간으로 개선하기 위해 나선다.
군은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 공간 개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e-모빌리티를 활용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동킥보드 3종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창조적인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청소년 스스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물리적 공간과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4차산업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e-모빌리티산업 육성과 연계해 지역내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해 본인뿐 아니라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군의 정책에 걸맞은 글로벌 메이커를 실현하는데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기존 노래방, 농구코트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던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는 노래방시설을 최신 시설로 전면 교체하고 스포츠놀이장도 바닥을 교체해 농구, 족구, 피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노래방시설은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시설중 하나로 기존 기계가 노후되고 방음시설이 열악해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는 노래방기계를 일반 코인노래방에서 사용하는 최신기계로 바꾸고 2개의 부스를 설치해 방음시설까지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