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관광 중심지 불갑면 구현
영광관광 중심지 불갑면 구현
  • 영광21
  • 승인 2019.02.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년 새해설계 - 불갑면

불갑면은 영광군의 최남단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도 23호선이 길게 관통하는 지역으로, 함평군 신광면과 군계를 이루고 있다. 백제 침류왕때 마리난타가 창건한 불갑사와 수은 강항 선생을 모시는 내산서원을 비롯해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등 문화유적과 자연관광자원이 풍부한 지역이며 매년 9월 중순 열리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2년 연속 전남도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휴양과 관광지로 발전 가능성이 큰 지역이다.

영광관광 1번지 불갑
불갑산 상사화 군락지 주변에 상사화 보식뿐만 아니라 논·밭두렁에 상사화를 식재하고 관리에도 열과 성을 다하겠다.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불갑산 관리를 위해 매주 금요일을 환경정화의 날로 지정해 깨끗한 관광지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다.

면민과 함께 하는 열린 행정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고 소통하며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열린 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민원인 귀가차량 운영, 면사무소 광장은 민원인 주차공간으로 제공하겠다. 현장감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면민들의 삶의 현장을 자주 찾아가 의견을 수렴·해결하는 등 면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개인별 맞춤식 복지서비스 실현
개인별 맞춤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역주민과 행정을 연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활성화하겠다. 불갑면재능나눔봉사단과 함께 생활불편 사항을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저소득가정을 매월 선정해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틈새작목 재배해 농가소득 창출
친환경농업과 새끼우렁이 농법을 확대해 저비용 무제초제 농업 실현으로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로써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자연산 정금·베리류 재배 등 지리적 여건에 맞는 틈새작목 재배 등 농가소득 창출에도 힘쓰겠다. 가축분뇨의 발효 퇴비화, 유효 미생물 살포 등으로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축산환경을 조성해 영광 제일의 관광지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경관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농하기 편한 살기 좋은 고장
지난해 가뭄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올해에는 저수율 50% 미만 저수지에 영농기 이전 물채우기를 실시하고 저수율 80%를 목표로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가뭄 우심지구의 항구적인 대책으로 건무천에 양수장을 설치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등 장기적인 가뭄대책을 세워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 제1의 상사화 군락지 관리·보존
전국 최대의 상사화 군락지로서의 명맥을 유지하기 위한 상사화 식재지 보식작업과 확대 등 지속적인 보존관리로 영광관광 1번지 이미지 제고와 관광상품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관광 1번지 불갑만들기에 총력”

김영철 / 불갑면장

지난해 유래 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한해를 보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불갑면 발전을 위해 도움을 준 면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올해 <영광관광 1번지 불갑 만들기>의 일환으로 관광지 주변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실시, 관광지 공공시설물 수시점검, 상사화 군락지 보식·식재 등 관광명소로서의 불갑 만들기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 면민의 애로사항은 세세한 부분까지 귀 기울여 열린 행정을 실천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선진농업 실현으로 살기 좋은 고장을 조성해 행복한 불갑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역주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인 편익 제공에 힘쓰고 현장중심 봉사행정을 펼치겠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불갑면재능나눔봉사단과 함께 어려운 이웃 생활환경 개선에도 힘쓰겠다.
모두가 행복한 불갑면을 만들기 위해 면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언제나 면민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해 면정에 적극 반영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