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2008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농업기술센터 2008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 영광21
  • 승인 2008.12.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호 영광군수 농업인 소득창출에 기여토록 적극 주문
영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장옥)가 지난 12월30일 2008년도 농촌지도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새해 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2008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는 농업기술센터 직원뿐 아니라 시범사업 농가와 학습단체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프리젠테이션과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가회는 작물환경 분야, 소득작목 분야, 특화작목 분야 등 7개 분야에 걸쳐 분야별 성과와 문제점을 도출하고, 새해 사업계획을 설계하는 등 내실있게 진행됐다.

백수읍 백종옥씨는 “올 한해는 각종 농자재 가격 특히 유류값 상승 등으로 농업경영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도공무원의 기술지도 및 격려 한마디가 큰 힘이 됐다”며 “시범사업에서 사업효과가 검증된 사업은 점차 확대하여 많은 농업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밝혔다.

정기호 군수도 이날 “농업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농촌지도 공무원과 시범사업 농가가 혼연일체가 돼 우리 지역에 맞는 돈되는 작목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09년도에 새해 영농설계교육 및 영광농업대학 등 각종 지도사업을 통해 고소득 창출 및 전문 농업인 양성에 지도사업의 역량을 최고로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