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붉게 핀 상사화와 함께”
“올해도 붉게 핀 상사화와 함께”
  • 영광21
  • 승인 2016.08.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6 ~ 18일 제16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영광군 대표축제인 제16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1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천년의 영광 상사화를 품다>를 주제로 오는 9월16 ~ 18일까지 불갑사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상사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준근)는 지난 12일과 16일 축제추진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축제예산안을 최종 승인했다.
이번 축제는 총 3억2,000여만원을 투입해 각종 무대행사와 커플행사, 전시·문화행사 등이 진행된다.
추진위원회 회의에서는 MBC축하쇼와 관광열차, 상사화캐릭터제작과 관련해 프로그램의 존·폐여부와 예산안에 대한 추진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12일 첫 회의에서는 관광열차의 안전성문제 등 집행위원회의 충분한 설명이 부족한 점에 대한 지적사항이 나와 이날은 예산안을 확정하지 못하고 마무리됐다.
이후 16일 회의에서 체계적인 설명과 여러 가지 대안이 제시됐고 집행위원회는 “추진위원들의 의견과 지난해 축제의 지적사항과 개선사항 등을 검토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추석연휴와 축제기간이 맞물려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가요제, 커플가요제, 커플게임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연이 준비됐다.
또 도자기, 한지공예, 천연염색, 상사화우체통편지쓰기 등 각종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올해는 상사화꽃 주변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상사화를 구경할 수 있다.
한편 축제에 앞서 오는 9월9일에는 관내 유·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사화예술제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