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맞춤형 일자리 정보제공 지원센터 운영
영광군이 일자리가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구인·구직자의 취업창구인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일자리지원센터는 취업 전담 상담창구로써 취업상담사 1명이 상주해 구인·구직 맞춤형 취업알선은 물론 동행면접, 일자리 정보제공 등 취업에 관한 업무 전반을 지원하고 정부 구인·구직사이트인 워크넷에 등록해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 실효성 있는 일자리 지원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기업이 원하는 구직자를 추천하고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 기업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구직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등 취업준비서류, 인력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채용정보를 일자리지원센터에 제공하면 된다.
일자리정보는 군청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 일자리지원센터(☎ 350-5517)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일자리지원센터에 구인·구직 등록을 하면 희망 일자리를 연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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