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맞춤형 복지정책’ 제작·배포 
‘한 눈에 보는 맞춤형 복지정책’ 제작·배포 
  • 영광21
  • 승인 2020.03.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사무소·종합민원실·보건소 등에 비치 

영광군이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정책을 안내하고 인구 늘리기 홍보를 위해 각 부서별로 산재돼 있는 인구정책 관련 사업 및 혜택을 종합한 2020년 영광군민께 드리는 혜택 생생정보 홍보책자와 영광군에서 드리는 다양한 혜택 홍보물을 제작·배포했다.
안내책자는 영광군이 추진하고 있는 인구 관련 시책 61개를 5개 분야로 나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각 시책 사업별 지원대상, 지원내용, 담당기관 및 연락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영광군민 혜택 책자와 리플릿에는 다양한 2020년 신규 시책들도 반영됐다.
먼저 결혼·임신·출산분야에는 대폭 확대된 신생아 양육비는 첫째 500만원, 둘째 1,200만원, 셋째~다섯째 3,000만원, 여섯째아 이상 3,500만원 지원과 건강한 결혼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예비 신혼부부교실,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둥이가족 행복여행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신규 시책이 담겨 있다.
공통분야에는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기존에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주택구입 대출이자만 지원해주던 것을 전세자금 대출이자까지 확대 지원하는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 작년 7월부터 대폭 확대한 전입자 지원사업 등도 안내한다.
이밖에도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숙제 지도, 체험활동 등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옛 영광읍사무소 1층에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소개하는 아동분야, 인재육성 장학금 및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30만원을 지원하는 청소년분야, 영광군 생활체육공원으로 확장 이전한 영광군청년센터 청춘공방 등을 소개하는 청년분야로 나눠 다양한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홍보책자와 리플릿은 읍·면사무소, 종합민원실, 보건소 등에 비치돼 있으며 영광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