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 추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 추진
  • 영광21
  • 승인 2020.03.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성 맞는 사업 발굴
체계적 성장 기반 조성 

영광군이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올해 영광군은 ▶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기업 육성 ▶ 주민 소득창출을 위한 지역 기반의 마을기업 육성 ▶ 주민소통과 공감을 위한 공동체 육성 등 3개의 전략을 기반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제품개발을 위한 재정지원사업과 기업자생력 강화를 위한 판로홍보 지원, 예비기업가 양성을 위한 사회적경제 창업학교 운영, 특화 공동체 주민공모사업 등 신규시책 중심의 17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영광군에는 사회적 가치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14곳과 협동조합 26곳, 마을공동체 34곳 등 74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있으며 지난해 16곳의 신규조직을 육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영광군은 지난해 11월 개소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통한 주민밀착형 컨설팅으로 2020년 전남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서 28곳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향후 활동가 아카데미와 찾아가는 마을학교 운영 등을 통해 주민역량강화 및 공동체 활동기반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는 군민들과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