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식물원 관광형 정원 조성 위해 머리 맞대
테마식물원 관광형 정원 조성 위해 머리 맞대
  • 영광21
  • 승인 2020.05.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적인 놀이시설 등
대단지 꽃단지 조성

영광군이 지난 22일 영광테마식물원에서 김선휘 홍농읍장 및 홍농읍사회단체협의회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공원과장 주재로 산림레포츠시설 조성 관련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광테마식물원은 홍농읍 진덕리에 위치하며 2019년 12월 건축 및 조경식재 공사를 완료했다. 
이에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가족단위 방문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놀이시설을 도입하기 위해 산림레포츠시설 조성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영광군은 영광테마식물원을 서남북권 대표 관광형 정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꽃, 놀이, 승마 등 3가지 주제로 2021년부터 산림레포츠시설 조성사업을 적기에 추진할 수 있도록 올해말까지 각종 행정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날 박정현 산림공원과장으로부터 산림레포츠시설 조성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은 홍농읍사회단체협의회 회원들은 테마식물원을 둘러본 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영광군은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영광테마식물원을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영광테마식물원에 가족단위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이색적인 놀이시설과 대단지 꽃단지를 조성해 영광군 대표 관광형 정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