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직불제 상담·부정수급 신고 콜센터 출범
공익직불제 상담·부정수급 신고 콜센터 출범
  • 영광21
  • 승인 2020.05.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금하시다면 전화 ☎ 1644-8778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영광사무소(소장 강희채)가 올해 공익직불제가 새롭게 시행됨에 따라 제도의 안정적 정착과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 1일부터 공익직불제 상담·부정수급 신고 전담 콜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공익직불제 전담 콜센터는 공익직불제 제도 시행에 따른 정확한 정보를 민원인에게 전달해 현장에서의 혼선을 방지하고 직불금 부정수급 신고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상담요원이 고객 상담 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제도 전반에 대해 민원인의 궁금증이 즉시 해소될 수 있도록 대기 중에 있다.
또 농업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이던 농업경영체 콜센터 대표번호(☎ 1644-8778)를 함께 사용해 공익직불제 사업과 농업경영체 등록 관련 민원의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상담시간 이외에 민원인이 전화번호를 남기면 다음 업무 시작 시간에 상담원이 민원인에게 우선적으로 민원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 공익직불제 신청 요건, 절차, 방법, 구비서류 등 안내 ▶ 직불금 부정수급 신고 절차 안내 ▶ 직불금 부정수급 신고 접수 ▶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 관련사항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