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기재부에 내년 국비 482억원 건의 
영광군 기재부에 내년 국비 482억원 건의 
  • 영광21
  • 승인 2020.07.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물 소각·이모빌리티 지원,  특별교부세 확보 행안부 방문

 

김준성 군수가 주요 지역현안사업의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20일 기재부를 방문했다.
김준성 군수는 이날 기재부 안도걸 예산실장과 백승주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지역현안 사업인‘영광군 폐기물 처리 소각시설 설치사업’과 ‘이모빌리티 관련 국고사업’ 등 국비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2021년 국비 482억원을 건의했다
특히 영광군 생활폐기물 처리 소각시설 사업(총사업비 204억원, 국비 61억원)은 생활폐기물 1일 처리량 40t을 처리할 수 있는 소각시설 설치사업이다. 현재 영광군에 설치돼 있는 1일 폐기물 처리량 20t의 소각시설로는 1일 평균 생활폐기물 처리량인 35.5t을 해결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이를 해소하기 위해 건의한 사업이다.
또 영광군의 중점과제인 미래 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이모빌리티 관련 구축사업 등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요구했다.
이와 더불어 김 군수는 행안부를 방문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어려운 지역경제와 재정상황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와 보통교부세 등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재정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준성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세수 감소로 인해 심각한 재정난이 예상돼 주요 역점사업이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 관계자, 향우 공무원 등 인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