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모빌리티산업 공약이행 우수사례 선정
e-모빌리티산업 공약이행 우수사례 선정
  • 영광21
  • 승인 2020.09.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 인정

영광군이 한국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영광군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실시진 ‘제11회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민선7기 e-모빌리티산업 관련 공약이행 사례가 일자리 및 고용개선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자체장의 공약이행 수준을 점검하는 국내 권위의 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군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는 방증으로 김준성 군수의 업무추진력, 공약의 성실한 이행에 대한 높은 평가다”고 평가했다.. 
김준성 군수는 민선7기 출범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e-모빌리티 국제엑스포 성공 개최’와 ‘그린카 10만대 생산기지 조성’을 핵심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영광군은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 로드맵을 수립하고 2018~2019년 2회 연속 e-모빌리티엑스포 성공 개최, e-모빌리티 관련 기업 19개사를 유치함으로써 216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5년 연속 전라남도 투자유치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e-모빌리티 실증사업을 위해 군민·군의회와 협업 추진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대회 수상은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 운동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공약 실천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지자체 144곳에서 7개 분야 353개의 사례를 공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