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보고회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보고회
  • 영광21
  • 승인 2020.10.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찰보리 융복합 플랫폼 조성 목표 

 

영광군이 16일 영광군 농업인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홍석봉 부군수,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회의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찰보리 관련 향토산업 및 융·복합산업으로 축적된 인적·물적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해 <찰보리산업 융·복합 플랫폼 조성> 비전을 목표로 2022년까지 총사업비 7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1부 추진단 회의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시작으로 2부에는 액션그룹 워크숍이 진행됐다. 
1부 행사는 농식품부로부터 승인된 사업내용과 영광군 신활력플러스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코디네이터와 액션그룹, 행정협의체는 찰보리 관련 관광상품 및 가공제품 개발, 지역활동가 역량강화 등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어 2부 행사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사회적기업에 관한 강의를 듣고, 신규 액션그룹을 위한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가 진행돼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영광찰보리 산업의 고도화 및 자립적 지역발전 조직체 육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