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특산물 비대면 농촌체험키트 제공
전남 농특산물 비대면 농촌체험키트 제공
  • 영광21
  • 승인 2020.11.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러미 구입비 지원해 학교 등에서 체험학습 진행 

전남도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농촌체험키트를 마련해 색다른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섰다.
전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농촌관광경영체의 경영난을 완화하고 체험활동이 제한된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농촌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농촌체험키트를 통한 비대면 농촌체험활동을 지원한다.
농촌체험키트는 가정과 학교에서 생태관찰, 만들기 등 농촌체험활동을 간접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작한 꾸러미로 고추장 된장강정 만들기를 비롯해 과일허브를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반려식물 키우기 등으로 구성됐다.
농촌체험키트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추진중인 비대면 농촌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사업은 농촌관광경영체가 소재한 지역의 농특산물로 체험꾸러미를 조성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교 등에서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꾸러미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어린이집·유치원은 최대 100만원까지, 초·중학교는 최대 300만원까지 구입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업참여가 가능한 농촌관광경영체로는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촌융복합산업인증업체, 교육농장, 낙농체험목장 등이 해당된다. 
전남도는 도내 12개 시·군, 30개 경영체를 체험꾸러미사업에 참여시켜 지원하고 있다.
전남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체험키트는 48종이 마련됐으며 천연비누·방향제 등 생활용품 만들기, 전통 고추장 만들기, 반려식물 키우기, 한과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비됐다. 
체험키트 구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월촌포털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농촌관광경영체에 소득 안정을 지원하겠다”며 “색다른 농촌체험으로 학생들이 농촌에 대한 관심을 키울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