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e-모빌리티 국고사업 추진현황 설명회
영광 e-모빌리티 국고사업 추진현황 설명회
  • 영광21
  • 승인 2021.02.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모빌리티사업 이해도↑ 사업 공감대 마련

영광군이 지난 15일 김준성 군수와 군의원, 군청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e-모빌리티 국고사업 추진현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 e-모빌리티사업의 추진사항과 성과를 공유해 사업 필요성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영광 미래 먹거리산업인 e-모빌리티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영광군 주요 e-모빌리티사업의 전담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 노기한 본부장의 발표로 e-모빌리티산업의 현황과 전망, 주요사업 설명 및 추진 성과보고, 신규사업 설명 및 추진계획 보고, 영광 e-모빌리티산업 확장을 위한 전략과 비전 제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영광 e-모빌리티산업의 내실 있는 발전을 위해 e-모빌리티산업 기반조성사업도 중요하지만 영광군에 뿌리를 내리고 e-모빌리티산업 발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조공장 유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기업 유치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과 우수인력 공급을 위한 인력양성 사업 등 기업 투자 유도를 위한 사업도 소홀함 없이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참여자들간 자유토론을 통해 e-모빌리티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확인하고 영광 e-모빌리티산업의 올바른 추진방향을 모색했다. 
김준성 군수는 “2014년 e-모빌리티산업을 영광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육성을 위한 첫 삽을 뜬 이래로 현재까지 11개 사업 2,800억원 규모의 국책사업을 추진하며 명실상부 e-모빌리티산업 중심지로 성장해온 만큼 군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며 “앞으로도 e-모빌리티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회와 발전 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의견수렴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