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대응 위한 퍼포먼스 “생명운동 펼치겠다”
기후위기 대응 위한 퍼포먼스 “생명운동 펼치겠다”
  • 영광21
  • 승인 2021.11.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회 지도자대회 … 함께 잘사는 공동체 만들기 앞장

지난 19일 사단법인 영광군새마을회(회장 정진기), 새마을지도자영광군협의회(회장 김재덕), 영광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춘영), 직장·공장새마을운동영광군협의회(회장 임동완)가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21 영광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개호 의원, 김준성 군수, 군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99명이 참여한 가운데 더불어 함께 잘사는 새마을운동을 위한 공동체 나무를,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만들기 위한 평화나무를,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생명나무에 생명을 불어넣어 기후위기를 대응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영광군, 영광군의회, 한수원(주) 한빛본부 등의 후원으로 성황을 이뤘다.
이날 2021년도 한해 동안 기후위기 대응운동을 펼치고 이웃을 살피고 조직발전에 이바지한 백세산업 신광근 대표와 수필작가 곽일순씨가 감사패를 받았다. 또 새마을운동 유공지도자로 ▶ 새마을운동중앙회장상 군남면협의회 박래환·묘량면새마을부녀회 박현순씨 ▶ 전남새마을회장상 염산면협의회 강정수·불갑면새마을부녀회 박혜영씨 ▶ 국회의원상 군서면협의회 정창원·법성면새마을부녀회 고평순·대마면협의회 나광호씨 ▶ 군수상 홍농읍새마을부녀회 임숙자·백수읍새마을부녀회 장귀숙·군남면새마을부녀회 김효임·묘량면협의회 조응환씨 등 8명이 영광새마을회장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